7일과 10일 오후 6시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21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6주차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 5주차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프로즌은 챌린저와 아마추어 팀 맞대결에서 승리했고 아프리카 프릭스는 락스를 제압하며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개인전 32강 패자부활전에서는 치열한 경기 끝 정승하, 김지민, 김기수, 배성빈이 16강에 진출했다. 유영혁은 1점차로 개인전에서 탈락했다.
7일 10회차 경기에는 E스탯 e스포츠 대 프로즌, 락스 대 샌드박스 게이밍의 경기가 진행된다. 아마추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프로즌이 위기의 E스탯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포스트시즌으로 한발 다가갈지 관심이 모인다. 지난 해 결승 길목에서 만나며 라이벌리를 형성한 락스와 샌드박스는 상위권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지는 10일 11회차 경기에는 챌린저 대 아프리카 프릭스, 한화생명e스포츠 대 E스탯 e스포츠 경기와 개인전 16강 1경기가 진행된다. 충격적인 패배를 씻고 궤도에 오른 아프리카가 챌린저를 상대로 연승을 꾀한다. 아직 승리가 없는 E스탯이 전승을 달리는 한화생명을 맞아 반전의 드라마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개인전 16강 1경기에는 박인수, 이재혁, 최영훈, 김정제, 신종민, 이정우, 정승하, 김지민이 출전한다. 지난 시즌 결승전에 출전한 선수 5명이 포함된 만큼 결승 못지않은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1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아프리카TV 카트라이더 리그 공식방송국, 2021 카트라이더 리그 공식 홈페이지, 카트라이더 공식 유튜브, 카튜브, 트위치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카트 리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 경기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