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의 대학 e스포츠 리그로서,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바탕으로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와 e스포츠 산업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한다. 지난 해 처음 개최되어 서울시립대학교와 전남과학대학교가 각각 배틀그라운드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우승 트로피의 초대 주인이 된 바 있다.
올해 ‘e스포츠 대학리그’는 ▲대학 대표 선발전(6월~7월 중순) ▲권역별 본선(8월) ▲결선(10월) 순으로 열린다. 참가를 신청한 대학은 자체 선발전을 통해 학교 대표를 선발하고, 이후 전국을 수도권, 강원∙충청권 호남∙제주권 영남권 4개 권역별로 나눠 결선에 진출할 팀을 권역별로 선발한다. 이후 각 권역별 본선을 뚫은 전국 대학 대표팀들이 10월 오프라인 결선에서 최종 결전을 벌인다. 올해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개로 결정됐으며, 우승 대학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우승 트로피가 수여된다. 총 상금은 2,560만원이다.
이에 ‘2021 e스포츠 대학리그’에 참가할 대학을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각 대학의 학생 대표로서 자격을 가진 공식 학생 의결기구(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 등) 혹은 교내 e스포츠 대표성을 띈 학생 구성단체(게임∙e스포츠 동아리, e스포츠 학회 등)의 대표 1인이 구글폼(https://forms.gle/K2bUufECq7Jp9YgN8)을 작성하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는 전국 32개 대학에 한하여 받으며, 2개 종목 대표를 모두 선발할 계획이 있는 대학에 우선 참가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ports.or.kr) 및 대학리그 인스타그램(@esports_unileagu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2021 e스포츠 대학리그’는 대학생들에게 e스포츠 산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e-유니언즈’ 2기를 함께 운영 중이다. e-유니언즈는 e스포츠 대학리그의 홍보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회를 운영 및 해설하며 리그 운영 전반을 경험한다. 특히, e스포츠 대학리그 인스타그램을 직접 운영하며 생생한 대학리그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