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헌터즈 3대1 댈러스 퓨얼
1세트 청두 1<리장 타워>2 승 댈러스
2세트 청두 4 승<볼스카야 인더스트리>3 댈러스
3세트 청두 3 승<왕의 길>2 댈러스
4세트 청두 3 승<지브롤터>1 댈러스
청두 헌터즈가 댈러스 퓨얼을 제압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청두는 16일 온라인으로 펼쳐진 2021 오버워치 리그 7월 서머 쇼다운 토너먼트 1일차 1경기 댈러스와 맞대결을 펼쳤다. 청두는 댈러스와 접전 끝에 1세트를 내줬지만 이어진 2, 3, 4세트에서 모두 승리를 따내며 3대1 역전승을 거뒀다.
1세트 선취점은 접전 끝에 댈러스가 따냈다. 정원에서 시작된 1라운드 청두는 댈러스를 상대로 파라를 기용해 선취점을 따냈지만 2, 3세트에서 '스파키' 김영한의 트레이서와 '도하' 김동하의 솜브라를 막아내지 못하며 역전패를 당했다.
2세트에서는 청두가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청두는 초반 댈러스 '피어리스' 이의석의 윈스턴을 막아내지 못하며 2거점을 내줬지만 막강한 공격력을 선보이며 2대2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청두는 두 번째 공격에서 2거점을 모두 따낸 뒤 수비에 성공하며 4대3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3세트 왕의 길에서는 청두가 역전에 성공했다. 선공으로 시작한 청두는 유기적인 팀플레이를 통해 손쉽게 3거점을 뚫어냈다. 이어진 수비에서도 청두는 댈러스를 상대로 단단한 방어선을 구축했고, 마지막 3거점에서 댈러스의 공격을 막아내며 3대2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4세트 청두는 승리를 따내며 경기를 끝냈다. 지브롤터 선공으로 시작한 청두는 '리브' 신 후앙의 트레이서가 공격에서 댈러스의 진영을 무너뜨렸고 추가 시간 화물을 끝까지 밀어냈다. 이어진 수비에서도 신 후앙의 트레이서가 수비에서 슈퍼플레이를 보여준 끝에 청두가 2거점 수비에 성공했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