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산하 대회로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4강과 결승이 13일과 14일 이틀간 열린다.
이번 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챔피언십에는 T1 루키즈, HLE 아카데미, DK 베이, EF, 코너스, 쉐도우 배틀리카, 쉐도우 포우, 쉐도우 EK 총 8팀이 올라 풀리그에 참여했다. 그 결과 쉐도우 EK, 쉐도우 배틀리카, T1 루키즈, HLE 아카데미가 4강에 진출했다. 쉐도우 EK는 추가 시드권으로 챔피언십에 참여했으나 기대 이상의 성적을 보여주었으며, HLE 아카데미는 풀리그 마지막 경기를 승리해 DK 베이비에 1승을 앞서며 극적으로 합류했다.
최후의 챔피언을 가리는 4강 및 결승전은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4강 1경기는 쉐도우 배틀리카와 T1 루키즈가 맞붙는다. 이어 열리는 2경기에서는 쉐도우 EK와 HLE 아카데미가 대결한다. 결승전은 14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4강 및 결승은 모두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챔피언에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2, 3위에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이 주어진다. 경기는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며,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채널인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회를 시청자들을 위해 게이밍 기어, 게이밍 체어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준비됐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