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기는 8월 3사간 업무 협약 이후 9월에 개강했으며, 14주에 걸쳐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 ㈜농심이스포츠 오지환 대표, LCK 이호민 팀장 등 e스포츠 각 분야 별 20인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또한 개인/팀 프로젝트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실무 경험 및 피드백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수료생들에게는 한국e스포츠협회 수료증 제공되며,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표창장과 ㈜농심이스포츠,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등 e스포츠 전문기업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을 수상한 최민정 수강생은 “업계에서 활동중인 전문가들에게 산업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개인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를 경험할 수 있었고, 특히 피드백이 만족스러웠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은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기를 무사히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축하를 전한다. 협회는 e스포츠 선수뿐 아니라 산업과 함께 성장할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원완희 원장은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를 통해 프로게임단과 함께 e스포츠 산업 여러 분야의 발전을 바라며, 산업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e스포츠 분야에서의 전문가로 성장하길 기대하겠다”고 언급했다.
앞으로 한국e스포츠협회와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농심이스포츠는 2022년에도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