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무료화와 함께 선언한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FOR ALL)'라는 슬로건에 맞게 새롭게 합류한 이용자들도 게임에 쉽게 적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멋진 게임 플레이는 수많은 실패에서 시작되는 만큼, 실패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배틀그라운드를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의도다.
소셜 챌린지 형태로 진행되는 ‘배린이 흑역사 챌린지’는 신규 이용자가 직접 경험했거나 신규 이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흑역사를 소셜 채널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웨이보 등으로 참여 가능하며, 스크린샷이나 짧은 영상을 #PUBGEpicFails 등의 지정 해시태그와 인게임 닉네임, 게임 플랫폼명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는 27일 오후 4시부터 내달 23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결과는 2월 28일 발표된다. 총 22명의 우승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우승자에게는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승 상금 20,000 G코인, 16.2 서바이버패스 1회, 특별 제작 실물 트로피 등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이벤트가 진행되는 4주 동안 주간 베스트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최소 500 G코인에서 최대 50,000 G코인으로 구성된 랜덤 G코인 박스가 지급된다.
크래프톤은 신규 이용자와 기존 이용자 모두가 실력에 관계없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