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는 전 세계의 서머너즈 워 플레이어 중 최고의 선수를 가리는 자리다.
특히 전 경기 온라인으로 개최된 지난해에는 세계 70여개 지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5만 6천여명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챔피언을 선발하는 월드 파이널 생중계에 255,000명의 동시 접속자가 몰리며 라이브 당시 162만 뷰를 기록, 다시 한 번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했다.
컴투스는 이처럼 지역과 언어를 넘어 게임과 e스포츠로 소통하는 SWC를 글로벌 문화 교류의 장으로 마련하고, 6회째를 맞는 올해에도 모든 국내외 팬들이 함께 즐기는 발전된 게임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SWC2022도 지난해와 같이 서머너즈 워 e스포츠의 기반인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 성적을 기준으로 참가자를 선정한다. 월드 아레나는 3개월 간의 시즌제로 실시되며, 현재 열리고 있는 시즌 20과 추후 진행될 시즌 21의 최종 성적이 선발 기준이 된다.
향후 대회 참가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각 시즌의 상위 순위에 따라 대회의 예선 참가 선수가 선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절차 및 대회 세부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이번 SWC2022 선수 선발 기준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