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선수들의 안정적으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선수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 '팀 지원 프로젝트'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내용에는 고정 지원금과 아이템 판매, 임금 보장, 우승팀 특별 패키지 등에 관한 계획이 포함됐다.
우선 넥슨은 팀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존의 '팀 지원 패키지 아이템' 판매에 더해서 팀별로 고정 지원금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리그 출전 횟수가 적은 팀을 위한 방안도 마련했다. 선수의 권익 보호를 위해 리그에 3회 이하 출전한 팀을 대상으로 SGI 서울보증보험을 통해서 팀과 선수간의 임금 지급보증보험을 체결하고 제출해야 하는 의무를 신설했다. 팀에서 자금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선수들이 임금 등을 문제 없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승팀 팀 특별 패키지를 진행할 계획이지만, 유니폼과 카트 바디 등의 아이템을 제외했다. 2022년 카트리그 시즌 1 종료 이후 우승 팀에 대한 특별 패키지는 결승전 종료 이후 제작될 계획이다. 유니폼과 가트 바디 등의 아이템 구성은 팀의 리소스 수급과 촉박한 개발 일정으로 제외됐다.
추가적으로 팀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과 선수 권익 보호를 위한 방안, 기업팀을 연간으로 선정하는 방안은 지속적으로 고민한다는 방침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