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트라이아웃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가 출범한 뒤 처음으로 열린 행사로, LCK 아카데미 팀 입단을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 관계자들 앞에서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성장가능성을 테스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지난 9일, 10일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기본 소양교육 후 랜덤 팀원들과 스크림 및 솔로 랭크를 하는 공개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LCK 아카데미 10개 팀 관계자들은 참가자들의 경기를 직접 지켜보며 미래 유망주를 찾기 위해 열을 올렸다. LCK 아카데미 팀 중 9팀이 참가자들과 개별 면담을 진행했고, 17명의 선수들이 40회 이상 면담에 임했다. 그 결과 5명이 오는 30일에 시작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에 LCK 팀 아카데미 소속으로 출전하게 됐으며, 이후 추가적인 로스터 등록 가능성도 열려 있는 상황이다.
트라이아웃에 참가한 선수들에게는 수료증 및 기념품도 배부되었으며, 두번째 트라이아웃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4~6회차 참가선수를 대상으로 9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하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LCK 산하 대회다. LCK 팀 소속 아카데미 팀과 프로를 지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며, 올해에는 트라이아웃과 아카데미 리그 제도를 추가 도입하여 LCK 선수 양성 체계를 강화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