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660M-L68은 독일 iF Design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K660M의 디자인 포인트를 계승한 미니 키보드로 무선 동작 모드뿐만 아니라 유선 동작 모드, OS 레이아웃 호환까지 1개의 키보드만으로 다중 PC 사용 환경을 구현할 수 있어 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에 탑재된 NUIT 스위치는 앱코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카일社의 특주 스위치로 최상급 리니어 타입의 스위치이다. 45g 키압으로 기존의 리니어가 가진 정갈하고 조용한 타건감은 살리되, 슬라이더의 길이를 일반적인 리니어 스위치보다 약간 길게 설계하여 타건 시 바닥에 닿는 느낌을 구현하여 더욱 구분감 있고 경쾌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K660M-L68의 또 다른 큰 특징은 96개의 키캡이 추가로 구성된 점이다. 3색 조합의 키캡 배열로 제작되고 남은 키캡을 트레이에 담았다. 이로써 소비자는 다양하게 키보드를 커스텀 할 수 있고 버려지는 키캡을 활용함으로써 엡코가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콤팩트한 68 레이아웃에 3색 컬러 조합으로 더욱 특별한 느낌을 주는 K660M-L68은 레트로한 분위기의 데이라잇 화이트와 모던한 느낌의 미드나잇 블랙 두 컬러 옵션으로 출시됐다.
이와 함께 이중 사출 PBT 키캡으로 내구성을 올리고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가능,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적용, 그리고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스텝스컬처2까지 모두 기본 사양으로 지니고 있어 탁월한 성능을 지원한다.
5일 화요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출시 특가를 통해 K660M-L68을 정상가 165,000원에서 약 31% 할인된 11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옥션과 지마켓 단독으로 진행되며, 옥션과 지마켓에서 구매 시, 레트로 서클 키캡을 증정한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