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한달이 지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공식 가이드 영상으로 등재되며, 넥슨은 대상 수상자에게 '금상 크리에이터 배찌(무제한)'를 지급하고, 대상 수상 횟수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 외 추천상 수상자에게는 '은상 크리에이터 배찌(무제한)'와 요기요 상품권 3만 원권, 감사상 수상자에게는 '동상 크리에이터 배찌(무제한)'와 넥슨 캐시 1만 원을 제공한다.
다양한 경품들이 제공되는 만큼 많은 신청작 중 대상은 '리버스' 채널이 차지했다. 이어 추천상에는 리브 샌드박스의 박인수와 합동 방송을 진행한 '형독방속' 채널이 수상했으며, 리브 샌드박스의 박인수의 합동 방송 콘텐츠와 '카트체험', '턴도르', '밥종민'등의 참여자로 선정됐다.
◆ 기술 설명은 물론 사용 팁과 필요성까지…금상 크리에이터 배찌의 주인공 '리버스'
모두의 관심을 모았던 금상 크리에이터 배찌는 유저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리버스 채널에 주어졌다. 카트라이더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단순히 주행 기술을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뉴커팅 등 해당 기술이 갖는 의의와 기술의 필요성, 그리고 적절한 사용 시점을 안내하며 유저 입장에서 눈높이 교육이 이루어졌다는 평가다.
유저들은 "초보 입장에서 어려웠거나 감으로만 알고 있던 기술을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어 유익했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내렸다.
◆ '형독방송' 리브 샌드박스의 '타노스' 박인수와 합동방송 진행
‘형독방송' 채널에서는 카트라이더 리그 4회 우승 경력을 자랑하는 리브 샌드박스 소속 프로게이머 박인수와의 협업 콘텐츠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박인수는 숱한 경기를 치른 프로게이머의 입장에서 주행 시범을 보이는 동시에 핵심 요소를 전달했으며, '형독'의 재치있는 입담이 더해졌다. 덕분에 영상은 공개 후 빠르게 조회수 10만 조회수를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일반 유저 영상도 눈길
일반 유저의 출품작 중 심사 과정에서 개발진의 눈길을 끈 영상도 여럿 있었다. 이 중 '라술' 채널에서는 트렌디한 편집과 센스 있는 자막 활용을 통해 교육과 웃음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영상이 여럿 출품된 가운데, 참가한 모든 유저들은 귀여운 동상 크리에이터 배찌와 넥슨캐시 1만 원을 받는다.
카트라이더의 조재윤 디렉터는 "그동안 많은 유저분들께서 어렵게 느끼셨던 커팅 드리프트 등 게임 내 다양한 기술에 대해 가이드 영상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공모전을 준비했다"라며, "참가해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보답하고 싶어 수상작을 대폭 확대했다. 앞으로도 라이더 여러분과 꾸준히 소통하며 '카트라이더'를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