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농심 레드포스 '칸나' 김창동, '드레드' 이진혁, '비디디' 곽보성, '고스트' 장용준, '에포트' 이상호, '눈꽃' 노회종의 트위치 채널에서 15일, 23일, 24일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e스포츠 스타트업 팀스노우볼이 런칭한 데카킬은 라이브 방송 중 곧 발생할 상황을 예측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예측 익스텐션이다. 팬들은 데카킬이 활성화된 농심 선수들의 트위치 채널에서 방송을 시청하며 예측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타 시청자들과의 순위 경쟁도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데카킬 스토어에서는 획득한 포인트를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데카킬 x 농심 레드포스' 이벤트 기간 동안 데일리 랭킹 1위부터 10위에게 농심 상품을 증정한다. 또, 3일 모두 참여한 팬 중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는 농심 레드포스 선수단 굿즈가 증정될 예정이다.
팀스노우볼의 이택윤 COO는 "데카킬을 통해 선수분들께서 방송 중 게임에 집중하면서도 시청자들에게 게임의 한 부분으로 참여하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예측과 퀴즈, 설문 등의 실시간 질문을 통해 농심 레드포스 선수들의 방송을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데카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데카킬 웹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며, 이벤트 일정에 관한 내용은 데카킬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