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엑스는 이번 챔피언스를 통해 국제 무대에서 6강을 넘지 못하는 징크스를 떨쳐 냈다. 올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린 마스터스 스테이지1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마스터스 스테이지2에 출전했던 디알엑스는 두 번 모두 8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지만 연이어 패하며 5~6위에 머문 바 있다.
◆상대전적 2대1로 앞서는 FPX와 리매치 성사
디알엑스는 17일 새벽 2시에 유럽/중동/아프리카 대표 FPX와 패자 준결승전을 치른다. 디알엑스가 해당 경기를 승리한다면 패자 결승에 진출해 최소 3위를 확보한다.
FPX는 그룹 스테이지 첫 경기에서 남미 대표 크루 e스포츠(KRÜ Esports)를 꺾었지만 승자전에서 북미 대표 엑스세트(XSET)에 패한 뒤 최종전에서 다시 크루 e스포츠를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8강에서는 디알엑스에 패배한 뒤 패자 1라운드로 내려간 FPX는 남미 대표 레비아탄(Leviatán)을 2대0으로 꺾었고 이어진 2라운드에서 엑스세트와의 풀세트 연장전 끝에 2대1로 복수에 성공하면서 디알엑스를 만나게 됐다.
디알엑스와 FPX의 상대 전적은 디알엑스가 2대1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두 팀은 올해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마스터스 스테이지2 그룹 스테이지 승자전에서 처음 만나 DRX가 2대1로 승리했다. 나란히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두 팀은 패자 2라운드에서 다시 만났고 FPX가 디알엑스를 2대0으로 꺾으면서 상위 라운드에 진출, 최종 우승까지 차지했다.
이번 챔피언스 8강 플레이오프 첫 경기에서 만난 두 팀의 승부는 디알엑스의 2대0 승리로 마무리됐다. 상대 전적 2대1로 앞서 나간 디알엑스는 17일 패자 준결승에서 FPX를 다시 만나면서 올해에만 네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18일 오후 11시 대망의 결승전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이스탄불 대망의 결승전은 18일 오후 11시에 진행되며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최종 결승에 참여하는 팀은 승자 결승과 패자 결승을 승리하고 올라온 두 팀으로, 16일 오후 11시에 진행되는 승자 결승과 17일 오후 11시에 펼쳐지는 패자 결승 이후 최종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