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날레를 장식할 마지막 경기는 팀전 결승전으로 광동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가 대결을 앞두고 있다.
이번 결승전은 카트라이더 리그에서와는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다. 지난 2022년 카트라이더 시즌2부터 성사된 두 팀의 결승전이 프리시즌1까지 이어지며 결승전 단골 매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카트라이더 리그 결승전에서 광동 프릭스는 블루 라이더로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했지만, 이번에는 레드 라이더로 임하며, 5인 체제에서 4인 체제로 리빌딩을 진행했다. 반면 리브 샌드박스는 기존의 5명 로스터를 유지하며 우승 전력을 유지했다.
광동 프릭스는 8강 풀리그에서 6승 1패를 기록하며 1위로 결승진출전에 올랐고, 결승진출전에서는 리브 샌드박스를 2대1로 꺾고 결승전에 직행했다. 광동 프릭스가 우승을 차지할 시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못 이룬 첫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리브 샌드박스는 5승 2패로 8강에서 2위를 차지해 결승진출전에 올랐지만, 결승진출전에서 광동 프릭스에게 패하며 플레이오프에서 아우라를 한 번 더 상대해 2대1로 승리하며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결승전도 카트라이더 리그 결승전과 동일하게 3페이즈 방식으로 진행된다. 1페이즈에서 5전 3선승제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으로 우열을 가리고 승부가 나지 않았을 경우 단판으로 에이스 결정전으로 승부를 가린다. 2페이즈도 1세트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고, 1대1 동점일 경우 1:1 스피드 승자연전으로 우승컵의 주인공이 결정된다.
우승 상금 4,000만 원의 주인공이 될 팀이 누가 될지에 많은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