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김유민 1 대 2 광동프릭스 최호석
1세트 김유민 0 (7 PK 6) 0 최호석
2세트 김유민 2 대 4 최호석
3세트 김유민 0 대 1 최호석
광동 프릭스의 최호석이 본인의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8강에 향했다.
최호석은 서울 삼성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3 피파온라인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1 2라운김유민과의 경기에서 2 대 1 역전승을 따냈다. 1라운드에서 4연속 무승부를 거뒀던 최호석은 이 날 경기 역전승으로 다시 한 번 본인의 실력을 선보였다.
첫 세트에서 최호석은 승부차기까지 끈질긴 승부를 이어갔으나 결국 패했다. 최호석은 상대 결정적인 찬스를 두 차례 막아내며 연장전까지 0 대 0으로 경기를 마쳤고, 승부차기에서도 6번째 키커까지 모두 득점을 성공하면서 대등한 승부를 펼쳤다. 그러나 일곱 번째 키커인 카일 워커의 땅볼 슈팅이 상대에게 막히면서 결국 승리를 내줬다.
1세트를 내준 최호석이 2세트에선 골 폭풍을 몰아치며 상대를 제압했다. 전반 6분 이안 라이트로 페널티 박스로 침투해 들어갔고, 두 번의 패스 끝에 노마크 상태던 벨링엄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최호석은 이어 전반 16분 델 피에로의 각이 없는 상황에서 니어 포스트를 노린 강력한 슛팅으로 추가로 득점했다.
이후 전반 막판 상대 만회골을 허용한 최호석은 후반전에도 공격을 이어갔다. 후반 시작 직후 사이드에 빠져있던 나니가 낮게 깔아찬 슛으로 골망을 흔들며 다시 기세를 잡았다. 후반 중반 델 피에로의 크로스에 이은 나니의 헤딩으로 최호석이 네 번째 골을 만들어냈다. 최호석은 이후 상대에게 추가 실점을 내줬지만, 흔들리지 않는 경기력으로 2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3세트에도 최호석이 기세를 이어갔다. 최호석은 전반전 두 차례의 좋은 찬스를 만들어냈으나 슈팅이 모두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득점 없이 후반으로 향했다. 그러나 후반 중반 최호석이 23토티 벤제마로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골대 상단을 노린 강력한 슈팅을 성공시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여유롭게 공 점유를 이어가며 결국 경기를 그대로 마무리 지었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