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전에서 양 팀의 맞대결은 카트라이더 리그까지 포함하면 4회 연속 성사됐다.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부터 시작된 리브 샌드박스와 광동 프릭스의 대결은 KDL 프리시즌1, 프리시즌2까지 이어졌다.
양 팀의 첫 결승전 대결이었던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는 리브 샌드박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리브 샌드박스는 8강 풀리그 2위로 결승진출전에서 DFI 블레이즈를 꺾고 결승에 직행했다. 광동 프릭스는 8강 풀리그 3위로 준플레이오프부터 새비지와 DFI 블레이즈를 차례대로 제압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페이즈 스코어 1대1 상황, 승자 연전 방식의 3페이즈에서 리브 샌드박스의 박인수가 송용준을 시작으로 노준현, 이재혁, 유영혁을 상대로 올킬을 기록해 리브 샌드박스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리브 샌드박스와 광동 프릭스의 두 번째 결승전이었던 2022 수퍼컵에서는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와 유사한 흐름으로 결승전에 진출했다. 리브 샌드 박스는 결승전에 직행했지만, 광동 프릭스는 준플레이오프부터 시작한 공통점을 갖고 있다.
리브 샌드박스는 A조 조별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결승진출전에서 DFI 블레이즈에게 완승을 거두며 결승전에 직행했다. 광동 프릭스는 조별 리그에서 A조 2위를 차지해 준플레이오프에서 루나틱을 상대로 승리하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고, 플레이오프에서는 DFI 블레이즈를 상대로 2대1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수퍼컵 결승전도 풀페이즈 경기가 펼쳐졌다. 리브 샌드박스는 1페이즈에서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했으나, 2페이즈 에이스 결정전에 나선 박인수가 이재혁을 상대로 페이즈 스코어 1대1을 만들며 3페이즈 대결을 성사시켰다. 3페이즈에서 박현수가 3킬을 기록하며 기세를 잡았지만, 광동 프릭스의 노준현에게 2패를 당하며 흐름을 빼앗겼다. 6라운드에 등장한 정승하가 노준현을 잡아내며 팀의 우승을 확정 지었다.
카트라이더 리그 시절 우승을 경험하지 못한 광동 프릭스는 KDL에서 첫 우승을 경험했다. 광동 프릭스는 8강 풀리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결승진출전에 올랐고 결승 진출전에서 리브 샌드박스에게 2대1로 승리하며 결승전으로 직행했다.
8강 풀리그 2위를 차지한 리브 샌드박스는 결승진출전에서 패한 뒤 플레이오프에서 아우라를 상대로 2대1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이름을 올렸다.
3번째 결승전 맞대결에서는 카트라이더 시즌2와 수퍼컵에서 풀페이즈까지 가는 접전과는 달리 KDL에서는 광동 프릭스가 완승을 기록했다. 1페이즈 에이스 결정전에서 '월드' 노준현이 '닐' 리우창헝에게 승리하며 앞서나갔다. 다시 성사된 2페이즈 에이스 결정전에서 노준현은 '인수' 박인수를 상대로 승리하며 첫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네번 째 맞대결을 앞두고 있는 이번 프리시즌2에서는 양 팀 모두 8강 풀리그에서 1위를 차지하지 못했다. 리브 샌드박스는 2위로 결승진출전에서 성남 락스를 격파하고 결승전에 직행했고, 광동 프릭스는 8강 풀리그에서 3위를 차지해 준플레이오프부터 센세이션과 성남 락스에게 승리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 단골 매치가 되어버린 리브 샌드박스와 광동 프릭스의 4번째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우승컵을 차지할 팀의 향방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