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프릭스가 우승을 차지할 수 핵심 포인트가 4개 있다. 첫 번째는 2페이즈 스피드전이며, 두 번째는 2페이즈 에이스 결정전, 3페이즈 '스피어' 유창현과 '현수' 박현수, '성빈' 배성빈과 '병수' 고병수의 대결이다. 2페이즈 스피드전에서 승리하며 최소 에이스 결정전을 성사시켰고, 에이스 결정전에서 승리하며 페이즈 스코어 1대1을 만들며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승자연전에서 패색이 짙었던 상황 상대의 실수로 역전에 성공한 순간이
1페이즈에서 광동 프릭스는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 2대3으로 패했다. 흐름이 리브 샌드박스에게 넘어간 순간 2페이즈 스피드전에서 3대0을 만들며 리브 샌드박스의 기세를 멈추는데 성공했다. 또 에이스 결정전이라는 보험을 만들었다.
이어 2페이즈 에이스 결정전이다. 광동 프릭스에게는 '쿨' 이재혁과 '월드' 노준현, 리브 샌드박스에게는 '닐' 리우창헝이라는 에이스 카드가 있었다. 광동 프릭스는 패배시 준우승을, 리브 샌드박스는 승리시 우승을 할 수 있는 상황에서 각 팀은 노준현과 김지민을 선택한다. 노준현은 김지민과 순위를 주고 받은 치열한 경기 끝에 승리하며 승자연전을 성사시키며 우승에 다가갔다.
3페이즈에서는 2라운드 '스피어' 유창현과 '현수' 박현수의 경기가 중요했다. 김지민을 상대로 1승을 한 스피어는 박현수에게 승리했다. 패색이 짙었지만 박현수가 결승선 앞에서 벽과 두 차례 충돌하는 실수를 범한 사이 유창현은 역전에 성공하며 스코어 2대0을 만들며 '닐' 리우창헝을 나오게 만들었다.
마지막은 '성빈' 배성빈과 '병수' 고병수의 대결이다. 3대1로 팀이 앞선 상황에서 출전한 배성빈은 고병수와 대결해 승리했다. 끌려가던 배성빈은 병수의 스톱에 당하는 듯 했으나, 오히려 고병수가 벽과 충돌한 사이 배성빈은 유유히 질주를 이어갔다. 배성빈은 유유히 질주를 이어갔고 팀의 우승을 확정지었다.
두 번의 KDL 프리시즌 우승을 차지한 광동 프릭스는 2023년 마지막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023년을 광동 프릭스의 해로 만들었다. 이번에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1억 원과 함께 로열로더 타이틀을 획득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