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김정민 2 대 1 대전 윤창근
1세트 김정민 0 대 1 윤창근
2세트 김정민 2 대 1 윤창근
3세트 김정민 3(4) 대 2(3) 윤창근
김정민이 풀세트까지가는 접전 끝에 루드 굴리트의 힘을 앞세워 4강전 진출에 성공했다.
kt 롤스터의 김정민이 2일 서울 송파구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개인전 8강에서 대전 하나 시티즌의 윤창근에게 승리했다. 김정민은 1세트에서 0대1로 무기력하게 패했지만, 2세트에서는 루드 굴리트을 활용해 2대1로 승리했고, 마지막 세트에서는 승부차기까지가는 혈투 끝에 승리하며 준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1세트에서 김정민은 상대의 거센 공격을 완벽히 막아내지 못했다. 김정민은 전반전 거센 윤창근의 공격을 막아낸 뒤 느린 템포로 경기 운영을 펼쳤다. 골이 터지지 않는 와중에 전반 추가시간에 윤창근의 역습을 막아내지 못하며 선제골을 허용했다. 후반전에 실수를 주고 받으며 위험한 순간에 처하기도 했지만, 추가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득점에 실패하며 0대1로 경기를 끝마쳤다.
2세트에서 김정민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선취 득점에 성공한 김정민은 추가골을 기록하며 2대0으로 앞서나갔다. 흐름을 장악한 김정민은 후반전에 윤창근의 중거리 슛을 막지 못하며 한 점 내줬지만, 경기가 종료되며 2세트를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마지막 세트에서는 연장전까지 가는 치열한 경기 끝에 승리를 차지했다. 전반 중반 루즈볼을 골로 연결지으며 앞서 나간 김정민은 윤창근의 중거리 슈팅을 막지 못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전반 종료 직전 추가 득점에 성공했지만 오프사이드로 인해 득점에 실패하며 전반전을 끝마쳤다. 후반전에서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은 끝에 경기 종료 직전 득점에 성공했으나 이어진 수비에서 실점을 허용하며 연장전을 준비해야했다.
연장전 전반전에 페널티킥을 얻어낸 김정민은 득점에 실패했지만, 루즈볼을 득점으로 연결시키며 3대2로 앞서나갔으나, 바로 실점을 허용했다. 결국 승부차기까지 이어진 경기에서 승리하며 4강전에 이름을 올렸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