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새로운미래당 전병헌 후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5대 공약 발표

새로운미래당 전병헌 후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5대 공약 발표
전병헌 동작갑 새로운미래당 후보가 게임과 e스포츠 산업 부문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전 후보는 27일 서울 영등포구 새로운미래당 사무실에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부문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전 후보는 5대 공약으로 ▲디지털, IT 시민연대 설립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국제교류 강화 ▲즉각적인 사이버테러 대응을 위한 시스템 및 법 제도 개선 ▲e스포츠 국제대회 정기 개최 및 지역 e스포츠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약속했다.

전 후보는 먼저 디지털, IT 연대(DIA, Digital IT Association) 설립을 말했다. 전 후보자는 "DIA는 업계 전문가, 학계, 소비자 등 산업 주체들이 힘을 합쳐 산업의 규제 혁신과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한 논의와 활동을 전개하는 단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시민연대는 정부와의 협력 채널 역할을 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또,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국제교류 강화 정책에 대해서는 "중국과 신남방 국가는 게임 및 e스포츠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 산업계는 새로운 시장 개척이란 명목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으나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산업의 활로 모색을 위해 국제교류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국가 간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잠재적인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전 후보는 즉각적인 사이버테러 대응을 위한 시스템 및 법 제도 개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최근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은 디도스 공격에 노출되고 있고, 특히 최고 인기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역시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전 후보는 "사이버테러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사법당국과 공조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법 제도를 개선할 것"이라며 "국제적으로 사이버 보안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관련 법, 제도를 정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새로운미래당 전병헌 후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5대 공약 발표
이에 더해 전 후보는 e스포츠 연구기관 설립의 중요성 또한 강조했다. 그는 "우리나라는 e스포츠 종주국이라는 국제적 명성을 얻었지만, 미국, 중국 등 경쟁국의 산업 성장세와 거대한 시장 규모에 밀려 성장세가 주춤한 상황이다"라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그러면서 전 후보는 "국가가 지원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e스포츠 연구기관을 설립하면 e스포츠 인재 양성, 콘텐츠 개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일자리 창출 등 미래 성장을 지원해 성장과 경쟁력을 지속화시킬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전 후보는 국내에서 국제 e스포츠 대회를 열겠다는 공략을 전했다. 그는 "별도의 e스포츠 올림픽을 만들어서 e스포츠 올림픽이 기존 기성 스포츠 올림픽 못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보여줘야 한다"며 e스포츠 국제대회 유치 중요성을 힘줘 말했다.

이어서 그는 "국내에 지역 e스포츠 경기장이 다수 설립됐지만, 본래 취지인 지역 경제 활성화와 e스포츠 문화의 지역 사회 내 확산을 위해서 더 많은 지역 기반의 대회 및 이벤트가 필요하다"며 '지역 e스포츠 활성화 프로젝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 후보는 이를 통해 "우리나라 주요 e스포츠 프로리그의 지역 연고제, 지역 기반 e스포츠 팀 창설과 시설 지원, 지역 내 산학협력, 그 외 경기장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등을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1패 +32(35-3)
2한화생명 14승4패 +19(30-11)
3디플러스 13승5패 +13(29-16)
4T1 11승7패 +6(25-19)
5KT 9승9패 -2(21-23)
6BNK 8승10패 -7(17-24)
7광동 7승11패 -2(21-23)
8농심 5승13패 -14(13-27)
9DRX 4승14패 -20(10-30)
10OK저축은행 2승16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