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대학리그의 새로운 로고는 대회명의 한글 자음을 도형화하고, e스포츠를 영문자 ‘E’로 표현하여 강조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대학생들의 에너지가 퍼저나가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슬로건은 'PLAY, EXPERIENCE, TOGETHER'로 정하여, 대학생과 e스포츠 문화를 함께 만든다는 대회 의미를 담았다.
아울러 2024 e스포츠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참가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대표 선발전은 시드권 팀이 아닌 일반 팀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대회로, 종목별 우승팀은 결선진출권의 참가권을 얻게 된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FC 온라인이며, 9월 22일 온라인 예선과 27일 오프라인 결선을 거쳐 최종 우승 팀을 가린다.
참가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지역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단, 팀원 전원이 동일 대학 소속 학생이어야 한다. 대표 선발전 신청은 구글폼에서 가능하다. FC온라인의 경우 팀전으로 진행되어, 개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같은 대학 소속 3인을 팀으로 묶어주는 '팀 매칭'을 제공한다. 팀 매칭을 원하는 개인 참가자는 별도 구글폼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와 관련된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대표선발전’ 또는 ‘대학리그 FC온라인 팀매칭’에서 할 수 있다. 타 지역 대표선발전은 9월~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그리고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마스코트 공모전의 당선작인 유니지&콘이 공개됐다. 유니지&콘은 게이머를 콘셉트로 한 외계인 유니지와 게임 몬스터를 콘셉트로 한 반려 슬라임 콘으로, 앞으로 대학리그 콘텐츠를 통해 대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마스코트 선정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학리그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안내를 참고하여 대학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마스코트를 활용한 키캡, 노트북 파우치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2024 e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우리금융그룹이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하고, 조마, 시디즈, SK텔레콤에서 후원한다. 대회에 대한 소식은 e스포츠 e스포츠 대학리그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