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결승진출전
▶미스 3 대 1 준자냥냥
1세트 미스 6 <B2 연구소> 2 준자냥냥
2세트 미스 3 <올드 타운> 6 준자냥냥
3세트 미스 6 <3보급 창고> 3 준자냥냥
4세트 미스 6 <크로스포트> 3 준자냥냥
결승전으로 가는 마지막 찬스를 잡기 위한 미스(miss)와 준자냥냥의 5전 3선승 싸움서 미스가 2라운드 대결 패배를 설욕하며 잠실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7일 서울시 강남구의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7주차 결승진출전에서 미스가 준자냥냥에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했다.
고정 맵 B2연구소에서 진행된 1세트, 선공의 미스가 빠른 진입으로 선취점을 기록했으며 후속 라운드에도 초반 인원 손실이 있었지만 C4 설치 후 리테이크를 막아냈다. 3번째 라운드도 수비의 뒤를 치는 전략이 먹혀 들어가며 미스가 유리한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4라운드 B구역 1:1 대결을 이겨낸 뒤 5번째 라운드까지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로 5:0 스코어를 만들며 매치 포인트 상태서 전반전을 마쳤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으로 들어간 준자냥냥이 교전에서 우세를 바탕으로 6라운드와 7라운드를 승리했으나 8라운드에 미스가 2:1 상황서 C4를 설치한 상대 마지막 병력을 잡고 6:2로 첫 세트 포인트를 가져갔다.
이번 대회 첫 등장인 올드 타운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준자냥냥의 속공이 성공하며 선취점을 챙겼으나 2라운드에 실수가 나오며 불리한 상황서 상황을 뒤집지 못하고 실점했으며 3라운드에도 두 차례의 교전을 패해 역전을 허용했다. 3라운드에 조금 더 차분한 접근으로 흐름을 끊은 준자냥냥은 인원을 교환하는 상황서도 유리한 흐름을 지켜내며 2스나의 활약에 힘입어 재역전에 성공하며 3:2 상황서 공수를 전환했다.
후반 첫 라운드는 공격 진영의 미스가 승리했으나 7번째 라운드에 난타전 상황 속 준자냥냥이 1명의 우위를 활용해 리드를 지켰으며 8라운드의 모서리 싸움과 수류탄 타격에 힘입어 찬스를 잡은 뒤 미스의 시선이 다른 곳으로 향한 사이 C4 해체에 성공,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그리고 1:1 상황서 C4가 설치돼 불리해진 상황서도 차분히 돌아 들어가 권총으로 미스의 마지막 병력을 제압, 6:3으로 2세트를 정리하며 세트 포인트가 1-1 동점이 됐다.
3보급 창고를 무대로 한 3세트, 선공의 미스가 2명이 먼저 잡힌 상황서도 다른 지역에 C4 설치 후 상대 병력을 잡아내며 선취점을 획득했으나 준자냥냥도 바로 다음 라운드서 초반 교전 우세를 활용해 바로 따라 붙었다. 3라운드서 쫒기는 상황서도 C4 설치 후 상대를 끌어들여 미스가 다시 한 걸음 앞서 나간 뒤 4라운드는 준자냥냥의 수류탄에 큰 피해를 입고 동점을 허용했으나 5라운드에 초반 불리한 상황서 급해진 준자냥냥의 상황을 활용해 다시 한 번 끌어들이는 전략으로 교전을 승리, 1포인트 차이 리드를 지켰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으로 들어간 준자냥냥이 병력을 둘로 쪼개 교전을 제압하며 다시 한 번 동점울 만든 뒤 다음 라운드는 속공으로 몰아붙었으나 미스의 김동민이 체력이 거의 없는 상황서 세이브에 성공하며 역전을 막아냈다. 이어 8라운드에도 우위를 유지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간 미스는 서로를 보지 못한 상태서 C4 설치를 허용했으나 이후 옥상 플레이로 교전을 잡아내며 6:3으로 4세트를 끝내고 그랜드 파이널까지 단 한 세트 만을 남겨두게 됐다.
크로스포트 맵에서 진행된 4세트, 연막탄이 터진 상황서의 난타전서 밀렸던 준자냥냥이 C4 설치 뒤의 리테이크 싸움서 이기며 선취점을 획득했으나 2라운드에 미스가 먼저 2킬을 기록하며 유리한 상황을 만든 뒤 반격 찬스를 내주지 않고 동점 상황을 만든 뒤 3라운드에도 눈치 싸움서 승리 역전에 성공했다. 4라운드의 저격전서 우위를 점하며 다시 한 점을 추가한 미스는 준자냥냥의 필사적인 저항에 다시 한 점을 내주며 3:2로 전반전을 마치고 공격 진영으로 넘어갔다.
후반 첫 라운드는 미스가 교전을 승리하며 한 걸음 먼저 내딛었으나 준자냥냥도 다음 라운드서 미스를 압박하며 C4를 해체하는데 성공, 한 포인트를 따라 붙었다. 그러나 미스는 8라운드에 상대에 유리한 상황이었음에도 잘 흘려내며 더 이상 추격을 허용치 않고 매치 포인트 상황을 만들었으며, 9번째 라운드에 시간을 충분히 소모하며 상대를 급하게 만들어 진입을 선택하게 강제한 뒤 교전을 승리, 6:3으로 3번째 매치 포인트를 획득, 경기를 끝내고 그랜드 파이널서 핀프와 우승을 두고 겨루게 됐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