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우승을 차지한 소감은.
A 조민원=동반 우승을 달성해서 기쁘다. 만약 오늘 패했으면 많이 울었을 것이다.
A 우시은=우승을 확신했다. 다만 남성팀 경기를 보면서 떨렸는데 2연속으로 동반 우승을 하게 돼서 기쁘다.
Q 우승을 확신한 이유는?
A 우시은=확신보다는 연습을 열심히 했기 때문에 자신감이 충만해서 우승을 예상했다. 확신보다는 자신감이 컸다.
Q 해설자로부터 남성에 버금가는 샷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A 우시은=사실 오늘 경기는 많이 아쉽다. 낙사도 많이 했고 3대1 세이브도 가능했는데 실수를 했다.
Q 가장 힘들었던 경기를 꼽자면.
A 우시은=16강 경기가 힘들었다. 2세트에서는 대회에서 첫 패배를 당했다. 그렇지만 힘든 위기를 극복하고 정상에 올라서 정말 좋다.
Q 남성부와 동반 우승을 했는데 비결이 있다면.
A 조민원=지난 대회에서는 남성 선수들의 도움이 컸지만 이번에는 저희 팀으로 이뤄냈다. 다른 이유는 없는 것 같다.
Q 여성부 대회 규모가 커지고 있는데 만족하나.
A 우시은=솔직히 3차 대회에서는 몇몇 팀들이 연습 안한 티가 났다. 저희끼리 이야기를 하면서 저런 팀이 올라온다면 여성팀이 없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도 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좋은 팀들이 많이 나와서 기분 좋다. 다만 상금에서 올라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Q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A 조민원=차기 시즌에도 이 멤버로 윈터 대회에 나서고 싶다. 우승에 욕심이 난다.
A 우시은=친구가 응원왔다가 사람이 정말 많아서 지하에서 보다가 인사도 못하고 갔다. 멀리서 와줬는데 응원해서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