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최종 결승전에 오른 소감은.
A 대장전, 개인전 둘 다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서 정말 기쁘다.
Q 오늘 경기는 어떻게 평가하나.
A 찰리의 심장이라는 아이템이 있다.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포기하는 대신 슈퍼아머가 발동하는 아이템인데 그걸 사용했다. 근데 상대도 3세트부터 그걸 쓰길래 당황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괜찮게 경기를 풀어나갔고 내용에도 만족한다.
Q 경기는 어떻게 준비했나.
A 솔직히 개인전보다는 대장전 결승에 올라가고 싶었다. 그래서 제닉스스톰X전만 열심히 준비했다. 근데 개인전도 올라가서 기쁘다(웃음).
Q 개인전보다는 왜 대장전 연습에 집중했나.
A (조)성일이형이 지금까지 준우승만 너무 많이 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꼭 우승을 시켜드리고 싶다(웃음).
Q 우승을 견인할 자신은 있나.
A 지난번에 제닉스테소로에게 졌던 것은 방심 때문이다. 당연히 이길거라 생각하고 연습을 거의 안했다. 근데 막상 경기를 해보니까 세더라. 그래도 제닉스스톰X보다는 할만하다고 생각한다(웃음).
Q 개인전 최종 결승전에서 장재원과 맞붙는다.
A 솔직히 이길 것 같지는 않다. 오늘 대장전 경기에서 첫 번째도 고전했고, 계속 겨우 이겼다. 승리가 힘들 것 같지만 최대한 노력해 보겠다.
Q 개인전 우승을 거두기 위해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준비할 생각인가.
A 절대 상대와 근접하면 안된다. 투척과 분신을 이용해 거리를 벌린 다음 한 번에 없애는 전략을 연습할 것이다.
Q 더 하고 싶은 말은.
A 대장전, 개인전 둘 다 올라가서 정말 기쁘다. 사람들이 자꾸 (장)재원이형이 둘 다 우승한다니까 너무 막고 싶더라(웃음). 개인전 우승도 막아보려 노력할 생각이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