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챔스 스프링] KT A 송의진-하승찬 "목표? 우승으로 수정!"

[롤챔스 스프링] KT A 송의진-하승찬 "목표? 우승으로 수정!"
KT 롤스터 애로우즈가 SK텔레콤 T1 K를 2대0으로 꺾고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최강' SK텔레콤 K를 상대로 KT 애로우즈는 전혀 위축되지 않았다. 오히려 압도했다. 1세트에서 '하차니' 하승찬은 쓰레쉬를 택해 중요한 순간마다 사형선고를 적중시키면서 팀 승리를 견인했고, '루키' 송의진은 2세트에서 룰루로 맹활약하면서 MVP에 선정됐다.

Q SK텔레콤 T1 K를 2대0으로 꺾은 소감은.
A 송의진(Rookie)=정말 기분이 좋다. 솔직히 경기장에 올 때 아무 생각없이 마음 편하게 왔다. 이기면 좋고 져도 배울 수 있다는 생각이었다.
A 하승찬(Hachani)=사람이 살면서 인생에 세 번의 기회가 온다고 하지 않나. 그 세 번 중의 한 번이 오늘 왔다(웃음).

Q 상대가 워낙 강해 걱정이 되진 않았나.
A 송의진(Rookie)=코치님이 그러셨다. '머리가 복잡한 것 같으니 생각을 비워라. 너 할 것만 해라'고 하셨다. 1세트는 그렇게 해서 잘 풀렸다. 2세트 때는 조금 흥분한 상황에서 갱킹을 당하기도 했지만 MVP를 받아서 기분이 좋다(웃음).
A 하승찬(Hachani)=NLB에 갈 생각으로 왔었다(웃음). 마지막 경기니까 하고 싶은 걸 하라고 해서 마음껏 했다. 쓰레쉬는 어제 솔로랭크하다가 어제 깨달은 바가 있었고, 레오나는 상대가 쓰레쉬를 고르길래 했다.

Q 직접 페이커와 대회에서 부딪혀보니 어땠나.
A 송의진(Rookie)=솔로랭크에서 많이 만나봤기 때문에 라인전이 크게 부담되지 않았다. 하지만 경험 차이가 있지 않나. 경험 측면에서 부족한 것 같았다. 라인전을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아쉬운 부분도 없잖아 있다. 다음에는 더 잘해볼 생각이다.

Q 갑자기 이정현이 나오면서 당황하진 않았나.
A 하승찬(Hachani)=워낙 잘하는 선수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역시 많이 쉬신 탓인지 폼이 많이 떨어진 것 같다(웃음).

Q '보급형 페이커'가 '페이커'를 꺾었다.
A 송의진(Rookie)=아직은 부족하다. 라인전을 완전히 이긴 건 아니다. 라인 손해도 봤고 그걸 캐치 못했다. 아직 대회 경험이 부족한 것 같아 아쉽다.

Q 이번 경기에서 수훈갑을 꼽자면.
A 송의진(Rookie)=누구 하나 꼽기 힘들 정도로 다 잘했다. (김)찬호형은 든든히 탑 라인에서 버티고 (이)병권이형은 알듯 모르게 전 라인에 도움을 준다. 내가 아무래도 눈에 띄기 쉬운 미드 라이너라 내가 MVP에 뽑힌 것 같다. 가장 잘한 건 (노)동현이형 같다. (하)승찬이형은 언제나 잘한다(웃음).
A 하승찬(Hachani)=우리가 1세트에서 잘 풀려 2세트 때 흥분을 많이 했는데 (이)병권이가 잘 잡아줬다.

Q 이병권이 이상혁의 니달리를 포탑 쪽으로 바람에 전사했다.
A 송의진(Rookie)=리 신이 들어와서 잡을 줄 알았는데 니달리가 갑자기 나에게 날아와서 무빙이 꼬였다(웃음).

Q 8강에 올랐다. 목표가 더 높아질 것 같은데.
A 송의진(Rookie)=우리가 SK텔레콤 K를 떨어트려서 다른 팀들이 좋아하고 있을 것 같다. 잘 가다듬어서 8강에서는 이번에 올라간 게 운이 아니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우승을 목표로 달리겠다. 최종 목표는 롤드컵이다.
A 하승찬(Hachani)=첫 인터뷰 할 때 3위를 한다고 했다. 롤챔스 징크스를 우리가 재현하겠다.

Q 우승까지 가장 걸림돌이 될 것 같은 팀은.
A 송의진(Rookie)=삼성 오존이다. 나와 비슷한 처지인 (허)원석이가 미드 라인에 있다. 나이도 같고 '페이커'를 잡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던 만큼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 같다. 그리고 오존이 정말 강하다. '댄디' 최인규, '마타' 조세형 선수가 우리 정글에 들어와서 휘저었을 때는 공포였다.
A 하승찬(Hachani)=나도 삼성 오존이다. 마스터즈에서 한 번 신나게 털려봐서 두렵다(웃음).

Q 더 하고 싶은 말은.
A 송의진(Rookie)=항상 응원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교회를 다니는데 경기 전 기도가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팬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끝나고 선물, 먹을 것을 주시는 팬듣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A 하승찬(Hachani)=연습 도와준 CJ 프로스트에게 고맙다. 항상 멘탈 케어해주시는 감독님, 코치님들께 감사드린다. 또 항상 용기를 북돋아 주시는 KT 사무국에도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1패 +32(35-3)
2한화생명 14승4패 +19(30-11)
3디플러스 13승5패 +13(29-16)
4T1 11승7패 +6(25-19)
5KT 9승9패 -2(21-23)
6BNK 8승10패 -7(17-24)
7광동 7승11패 -2(21-23)
8농심 5승13패 -14(13-27)
9DRX 4승14패 -20(10-30)
10OK저축은행 2승16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