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이인)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전국 지역별 최강팀을 가리는 게임 대회 'PC방 챔피언스 리그'를 10일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7월에 열리는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2014 서머(이하, 액션토너먼트)'의 사이퍼즈 부문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는 하부 리그로, 오는 10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6주에 걸쳐 전국 78개 PC방에서 진행된다.
5월 10일부터 6월 8일까지 5주동안 예선을 거쳐 PC방별 우승팀을 선발하며 예선 통과팀을 대상으로 6월 14일과 15일 양일 간 지역별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본선에서 승리를 차지한 상위 10개팀에게는 '액션토너먼트' 출전 자격과 함께 50만 테라(게임머니)를 지급하며, 각 PC방별 우승팀에게는 '선택형 유니크 부스터'를, 예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액션토너먼트 2014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대회는 사이퍼즈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예선이 진행되는 동안 매주 목요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지정 PC방에서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넥슨은 지난 8일 홈페이지를 통해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 부문 하부 리그 주요 일정 및 새로워진 경기 방식을 공개했다. 이에 따라 5월 31일 'PC방 챔피언스 리그' 개막을 시작으로 6월에 열리는 '온라인 랭킹 리그' 등을 통해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 부문 본선 진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PC방 챔피언스 리그' 및 '액션토너먼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