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밸브 코퍼레이션이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 서비스하는 정통 AOS게임 도타2의 여름철 대규모 이벤트인 '도타 2를 친구에게 소개하자 페스티벌(이하 도친소)'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도친소'는 도타2를 소개하고 함께 즐기면 푸짐한 아이템과 특별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로 총 네 단계의 이벤트를 두 차례 나눠 진행한다.
우선 25일부터 8월13일까지 두 단계 이벤트를 실시한다. 1단계로는 유저 초대 숫자에 따라 목표를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도타2 스틸시리즈 키보드 및 마우스, TI4 플러시볼 , 넥슨 캐시(50만 원)를 선물한다. 특히 최고목표 달성 유저 중 추첨해 극도로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도타 2 끝판왕'을 제공한다.
2단계로 초대받은 모든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일수에 따라 넥슨 캐시 최대 1만7,000원을 지급하며 특정 횟수 이상 플레이 시 초대한 유저에게는 한정판 아이템이 들어 있는 넥슨박스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추가로 넥슨 캐시 10만 원을 선물한다.
한편 '도친소' 이벤트 3단계와 4단계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이번 이벤트와 도타 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도타 2 공식 홈페이지(http://dota2.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