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는 13일(한국시각)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벌어진 IeSF 월드 챔피언십 B조 2차전에서 루마니아에 대역전패를 당했다. 1승1패를 기록한 뉴비는 이집트와 3차전을 치른다.
뉴비가 패배를 당하면서 A조 1위를 달리고 있는 MVP 피닉스는 뉴비와 4강이 아닌 8강전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뉴비가 초반부터 맹공을 퍼부었다. 경기 초반 'Mu' 장판의 죽음의 예언자와 'Banana' 왕지아오의 오거마법사를 앞세워 하단 전투에서 루마니아를 압도했다.
뉴비는 경기 15분 상단 1차 타워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왕지아오가 3연속 킬을 기록했다. 미드로 이동한 뉴비는 루마니아의 'W33' 알리위 오마르의 미포에게 킬을 허용했지만 1차 로샨을 가져간 뒤 죽음의 예언자를 앞세워 루마니아의 미드 2차 타워를 밀어냈다.
경기 30분까지 글로벌 골드에서 2만 격차를 벌렸고 킬 수도 28대14로 일방적인 경기를 펼친 뉴비는 경기 중반 루마니아 미포의 성장을 막지 못하면서 역전을 허용했다. 뉴비는 점멸단검, 여행의 장화, 바이스의 낫을 구입한 알리위 오마르의 미포에 미드 3차 타워와 전투병 병영, 상단 타워까지 내줬다.
뉴비는 연막 물약을 먹은 뒤 갱킹을 시도했지만 별 다른 소득을 거두지 못했다. 오히려 경기 40분 상단 2차 타워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미포를 막지 못하고 대패했고 3차 타워까지 내주면서 경기를 포기하고 말았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