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결승에 진출했다. 기분이 어떤가.
A 팀이 원래부터 호흡을 맞춘 것이 아니라 급조해서 만들어져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데 생각보다 잘 맞아서 정말 놀랐다. 결승전에 올라가 정말 기쁘다.
Q 팀워크가 좋아지게 된 계기가 있나.
A 처음에는 서로 말이 많이 없어서 소통도 잘 안 되고 그래서 팀워크가 좋지 않았다. 서로 시간이 지나면서 친해지고 이야기를 많이 하다보니 팀워크가 계속 좋아졌다.
Q 초반에 힘을 주는 전략을 사용했다.
A 이니시가 강한 캐릭터를 많이 가져왔기 때문에 초반에 힘을 주자는 의견이 나왔다. 그래서 초반에 강하게 밀어 붙이는 전략을 사용한 것이다. 결승전에서는 새로운 전략을 찾아봐야 하지 않겠나.
Q 2세트에서 역전패를 당했다.
A 우리가 상대방 위치를 파악했는데도 딜러들이 앞으로 무리하게 나서는 바람에 패한 것 같다. 게다가 2세트에서는 새롭게 사용하는 캐릭터가 많아서 부족한 점이 있었다. 보완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Q 제닉스스톰X에게 약하다고 하던데. 보완할 자신 있나.
A 우리가 첫 주차에 배정된 것을 보고 정말 기분이 좋았다. 결승전까지 3주의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연습 시간이 길다. 그때까지 최대한 보완해 보겠다.
Q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
A (김)진하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실력은 정말 좋은 것 같은데 경험이 없다 보니 자신감이 없더라. 자신을 믿고 동료를 믿고 실력 발휘를 잘 했으면 좋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우리 팀이 개인 실력이 정말 좋은데 경험이 없는 것이 약점이다. 항상 모두 자신감을 잃지 않고 경기에 임했으면 좋겠다. 같이 우승하자!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