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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 "삼국무신, 대화가 필요해"

환상 "삼국무신, 대화가 필요해"
당사자(환상)의 요청으로 실명과 사진은 삭제됐습니다.

"게임성은 정말 좋아요. 하지만 큰 커뮤니티가 없고, 운영도 답답한 면이 많아요. 게임에이드에서 신규 이용자 유치를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13일 서울 역삼동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삼국무신 국제대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환상'이 한 말이다.

'환상'은 한국과 대만의 쟁쟁한 실력자들이 참가한 이날 대회에서 전승으로 8강, 4강을 뚫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최근 한국 1위였던 '와인홀릭' 한주석을 3대1로 꺾고 우승까지 차지했다.

지난해 10월 삼국무신이 한국에 출시되자마자 지금까지 즐기고 있다는 '환상'은 원래 애니팡을 즐겨하던,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였다. 그러나 친구의 소개로 삼국무신을 접한 '환상'은 이 게임의 매력에 푹 빠졌고, 대회에서 우승까지 하게 됐다.

'환상'은 "삼국무신은 그래픽이나 게임 내 콘텐츠 등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며 "이렇게 오랫동안 한 가지 모바일 게임을 한 것은 삼국무신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삼국무신에 대한 아쉬운 점도 있다. 중국 게임에이드가 개발한 삼국무신은 게임성은 뛰어나지만 운영면에서 한국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고, 그에 따라 이용자 이탈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환상'의 설명이다.

'환상'은 "중국에서 만든 게임이다보니 국내 운영에는 다소 소홀하다는 느낌"이라며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들이 의견을 전달하고, 개발자들이 이를 수렴하는 등의 활동히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소망을 전했다.

끝으로 '환상'은 "삼국무신의 매력에 빠진 신규 이용자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기회가 된다면 삼국무신 대회에 또 참가해 좋은 경기를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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