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 시즌2 16강
▶블랙하트의 은화 2대0 소나타
1세트 블랙하트의 은화 승 < 공포의정원 > 소나타
2세트 블랙하트의 은화 승 < 불지옥신단 > 소나타
블랙하트의 항만이 소나타를 상대로 어마어마한 수준 차이를 보여주며 손쉽게 8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블랙하트의 항만팀은 16일 서울 강남구 선릉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HCOT) 시즌2 16강 소나타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대0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씨앗 독점한 블랙하트, 9분 만에 소나타 제압
▶블랙하트의 은화 선택: 소냐-제이나-말퓨리온-아서스-발라 ▷금지: 우서-레가르
▶소나타 선택: 아바투르-일리단-무라딘-태사다르-티리엘 ▷금지: 누더기-실바나스
블랙하트와 소나타는 초반 교전을 피했고, 블랙하트가 씨앗수집에서 크게 앞서는 모습을 보이며 3분에 첫 정원공포를 소환했다.
블랙하트는 하단 요새를 밀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려 수월하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반면, 소나타는 경험부족을 여실히 드러내며 우왕좌왕하는 모습만 보였다.
소나타는 7분대 교전에서 영웅들이 모두 따로 진입하며 호흡이 전혀 맞지 않는 모습을 보였고, 블랙하트는 손쉽게 3킬을 가져갔다.
블랙하트는 씨앗을 독점하다시피 했고, 정원공포를 앞세워 정면 돌파를 시도, 9분 36초만에 상대 핵을 파괴하며 승리했다.
◆압도적인 실력 차이 선보인 블랙하트의 완승
▶블랙하트의 은화 선택: 제이나-티란데-ET.C-도살자-캐리건 ▷금지: 우서-발라
▶소나타 선택: 말퓨리온-요한나-자가라-실바나스-티리엘 ▷금지: 소냐-태사다르
블랙하트는 시작하자마자 소나타의 자가라와 티리엘을 연달아 사냥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2분경 신단 싸움에서는 블랙하트의 ET.C가 소나타 영웅들의 후방으로 진입해 유리한 진영을 만들었고, 순식간에 3킬을 가져가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다급해진 소나타는 3분대에 다시 한 번 교전을 시도했지만 모두 제압당하며 격차는 더욱 벌어졌다. 블랙하트는 캐리건-도살자-티란데 조합을 유지하며 홀로 다니는 소나타 영웅들을 손쉽게 끊어냈다.
7분에 응징자를 가져간 블랙하트는 상단 요새로 진입해 수비하던 소나타 영웅들을 모두 제압하고 3레벨 이상 격차를 벌리며 승기를 잡았다. 소나타가 싸움을 걸면 걸수록 격차만 벌어질 뿐이었다.
11분경 두 팀의 레벨 차이는 4 이상 벌어졌고, 소나타는 상대 요새를 구경조차 하지 못한 채 계속해서 쓰러져갔다.
결국 압도적인 실력 차를 선보인 블랙하트는 13분 46초 만에 상대 핵을 파괴하며 8강에 진출했다. 두 팀의 킬스코어는 33대1이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