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마스터즈] '캐스터' 박종철, 3대1로 봉산해 저지하며 승자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50819345794335_20160508193647dgame_1.jpg&nmt=27)
▶'캐스터' 박종철 3대1 '사내봉' 봉산해
1세트 '캐스터' 박종철(주술사) 패-승 '사내봉' 봉산해(성기사)
2세트 '캐스터' 박종철(드루이드) 승-패 '사내봉' 봉산해(전사)
3세트 '캐스터' 박종철(주술사) 승-패 '사내봉' 봉산해(드루이드)
4세트 '캐스터' 박종철(사제) 승-패 '사내봉' 봉산해(드루이드)
'캐스터' 박종철이 승자전에 진출하며 기세를 이어갔다.
박종철은 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8강 A조 '사내봉' 봉산해와의 경기에서 1세트를 내줬으나 이후 연승을 거두며 3대1 승리를 차지했다.
◆봉산해, 무엇이든 가능하다옳에 힘입어 1세트 선취!
봉산해는 2턴 땅굴 트로그를 맞아 파멸의 예언자로 빠르게 필드를 정리했다. 봉산해는 4턴 울다만의 수호자를 꺼내 고통의 수행사제의 공격력과 생명력을 3으로 바꿨다.
야수 정령을 연달아 정리하며 필드 우위를 가져간 봉산해는 5턴 멀록 전투대장을 필드에 꺼내들었다. 6턴 푸른아가미 전사로 불의 정령을 제압한 봉산해는 파멸의 예언자까지 꺼내들며 박종철의 필드 운영을 제한했다.
8턴 한 번더 멀록 전투대장을 소환한 봉산해는 고통의 수행사제로 드로우를 꾀했다. 봉산해는 박종철의 번개 폭풍 공격을 맞았으나 멀록 전투대장과 고통의 수행사제가 모두 생존하며 우위를 이어갔다.
10턴 멀록이 4마리 전사했던 봉산해는 무엇이든 가능하다옳을 빠르게 꺼내 박종철의 생명력을 16으로 낮췄다. 다음 턴 한 번 더 무엇이든가능하다옳을 사용한 봉산해는 공격력이 10까지 오른 푸른아가미 전사에 힘입어 승리를 차지했다.
박종철은 금속 성장과 수렁의 수호자로 빠르게 마나 수정을 획득했다. 6턴 케른 블러드후프를 꺼내든 박종철은 7턴 천벌 두 개와 영웅 능력으로 필드를 정리했다.
8턴 휘둘러치기로 날뛰는 구울을 제압한 박종철은 수렁의 수호자로 수액 괴물을 소환하며 필드를 채워나갔다. 전쟁의 고대정령을 꺼내 도발 효과를 씌운 박종철은 10턴 육성으로 드로우를 본 뒤 전쟁의 고대정령을 한 번 더 소환했다.
봉산해는 코르크론 정예병을 소환하며 반격했으나 필드 우위를 가져간 박종철을 막을 수 없었다. 박종철은 이세라에서 나온 악몽을 전쟁의 고대정령에 걸었고 생명력 14를 순식간에 빼앗으며 2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리지 않는다! 박종철, 6턴만에 승리하며 2-1!
박종철은 3턴 야수 정령을 꺼내들며 필드 우위를 점했다. 4턴 대지의 무기를 은빛 십자군 종자에 걸어 하늘빛 비룡을 제압한 박종철은 봉산해의 생명력을 21로 깎았다.
5턴 토템 골렘을 소환한 박종철은 사술로 파멸의 예언자를 손쉽게 처치하며 우위를 이어갔다. 박종철은 카드 드로우를 노리는 봉산해에게 시간을 주지 않았다. 6턴 필드에 하수인 4명을 둔 박종철은 피의 욕망을 사용했고 19의 생명력을 제거하며 승리했다.
◆ 가젯잔 경매인 감사합니다! 박종철, 사제 선보이며 3대1!
박종철은 2턴 광기의 화염술사를 빠르게 꺼내 필드를 채웠다. 이어 3턴과 4턴 스산한 그림자를 차레로 꺼내 필드를 점령했다.
스산한 그림자의 죽음의 메아리 효과로 드루이드의 전설 카드를 가져온 박종철은 6턴 비밀결사단 어둠 사제를 소환했고 봉산해의 생명력을 압박했다.
파헤쳐진 악으로 자신의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제거한 박종철은 죽음의 메아리 효과로 가젯잔 경매인을 가져왔다. 이어 주문을 사용해 제왕 타우릿산을 제거함과 동시에 카드를 드로우한 박종철은 봉산해의 생명력을 4까지 깎았다.
아키나이 영혼사제를 필드에 내놓았던 박종철은 순간 치유를 사용해 5데미지를 입혔고 하수인으로 영웅을 공격, 승리를 차지했다.
마포=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