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터' 박종철 4대3 '카이제로' 김승훈
1세트 '캐스터' 박종철(흑마법사) 패-승 '카이제로' 김승훈(성기사)
2세트 '캐스터' 박종철(드루이드) 승-패 '카이제로' 김승훈(사냥꾼)
3세트 '캐스터' 박종철(주술사) 승-패 '카이제로' 김승훈(흑마법사)
4세트 '캐스터' 박종철(흑마법사) 패-승 '카이제로' 김승훈(사냥꾼)
5세트 '캐스터' 박종철(사냥꾼) 패-승 '카이제로' 김승훈(드루이드)
6세트 '캐스터' 박종철(사냥꾼) 승-패 '카이제로' 김승훈(흑마법사)
7세트 '캐스터' 박종철(흑마법사) 승-패 '카이제로' 김승훈(흑마법사)
하스스톤 마스터즈 시즌5의 우승자는 '캐스터' 박종철이었다.
박종철은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카이제로' 김승훈과의 결승전에서 7세트 접전 끝에 4대3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박종철은 4턴 김승훈의 황혼의 비룡에 맞서 황혼의 비룡을 꺼내들었다. 5턴 주문 파괴자로 황혼의 비룡에게 침묵을 입혀 제거한 박종철은 6턴 제왕 타우릿산을 소환해 필드 정리를 강제했다.
7턴 센진 방패대가로 도발 하수인을 세운 박종철은 어둠의 행상인과 산성 늪수액 괴물로 필드 우위를 가져갔다. 8턴 날뛰는 코도로 악의 신도를 제거한 박종철은 죽음의 고리를 사용해 필드 우위를 이어갔다.
9턴 알렉스트라자로 김승훈의 생명력을 15로 만든 박종철은 10턴 산악 거인까지 소환했고 성난태양 파수병을 가운데에 세워 필드를 점령했다. 박종철은 실수로 승리 기회를 놓쳤고 하수인을 모두 잃었다.
박종철은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로 군주 자락서스로 변한 김승훈의 생명력을 7로 깎았다. 어둠의 행상인에서 하수인을 찾으며 방어에 나선 김승훈을 맞아 박종철은 리로이 젠킨스를 소환했고 암흑 불길로 김승훈의 하수인을 모두 처치했다.
턴을 종료한 박종철은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 공격이 김승훈의 본체로 향했고 하스스톤 배틀로얄 한일전 준우승의 설움을 씻고 하마코 시즌5의 우승자로 올라섰다.
마포=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