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하스스톤 선발전] '앤트갓' 정찬근, 4대2로 승리 거두며 결승 선착!

[하스스톤 선발전] '앤트갓' 정찬근, 4대2로 승리 거두며 결승 선착!
◆2016 하스스톤 춘계 한국 대표 선발전 4강 A조
▶'앤트갓' 정찬근 4대2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
1세트 '앤트갓' 정찬근(도적) 패-승'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흑마법사)
2세트 '앤트갓' 정찬근(도적) 승-패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드루이드)
3세트 '앤트갓' 정찬근(주술사) 패-승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사냥꾼)
4세트 '앤트갓' 정찬근(성기사) 승-패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드루이드)
5세트 '앤트갓' 정찬근(사냥꾼) 승-패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전사)
6세트 '앤트갓' 정찬근(주술사) 승-패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전사)

첫 번째 결승 티켓의 주인공은 '앤트갓' 정찬근이었다.

정찬근은 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하스스톤 춘계 한국 대표 선발전 4강 1경기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과의 경기에서 4대2로 승리를 차지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정찬근은 오병민에게 1세트를 내줬으나 드루이드와 전사에게 강한 모습을 보이며 세트 스코어를 뒤집었다. 마지막 6세트에서 정찬근은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짜릿한 승부를 선보였다.

◆어둠골 원로원의 폭풍 성장! 오병민, 1세트 선취!
3턴 어둠골 원로원을 소환한 오병민은 4턴 영혼의 불꽃으로 묘실 도굴꾼을 제압한 뒤 어둠의 행상인과 화염 임프를 소환하며 정찬근의 생명력을 24로 낮췄다.

5턴 어둠의 행상인에 압도적인 힘을 사용해 에드윈 밴클리프를 처치한 오병민은 마나 수정 4개를 활용해 금단의 의식을 사용했고, 공격력이 7까지 올라간 어둠골 원로원으로 정찬근의 영웅을 직접 공격했다.

6턴 오병민은 정찬근의 리로이 젠킨스를 강제했고, 돌아온 턴에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를 하수인을 배치하며 하수인의 공격력을 높였다. 정찬근의 생명력을 다수 깎은 오병민은 7턴 꿰뚫는 자 고르목을 드로우했고, 1세트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정찬근, 완벽한 크툰 방어 선보이며 1-1!
정찬근은 초반 열세에 놓였으나 5턴 보랏빛 여교사를 소환한 뒤 혼절시키기로 판드랄 스태그헬름을 정찬근의 손으로 돌려보내며 역전을 꾀했다.

6턴 하늘빛 비룡을 소환한 정찬근은 냉혈을 보랏빛 수습생에 사용해 오병민의 생명력을 22로 깎았다. 이어 7턴엔 가젯잔 경매인을 소환한 뒤 은폐로 보호에 나섰다. 정찬근은 8턴 절개와 기습을 사용해 필드를 정리했다.

이어 냉혈을 가젯잔 경매인에 사용해 공격력을 8로 높인 정찬근은 오병민의 생명력을 7까지 낮췄다. 공격력이 16으로 올라간 오병민의 크툰 공격을 맞은 정찬근은 독칼로 드로우를 본 뒤 혼절시키기로 크툰을 돌려보냈다.

이후 정찬근은 SI:7 요원 두 개를 연달아 소환해 오병민의 생명력을 2까지 낮췄다. 이후 휘둘러치기와 크툰의 사도로 방어에 나선 오병민에게 정찬근은 도적의 영웅 능력에 맹독까지 사용해 3데미지를 완성하며 세트 스코어를 따라붙었다.

◆야생의 벗과 야생의 부름이 합작한 승리! 오병민 2-1!
오병민은 땅굴 트로그 두 개와 토템 골렘을 소환한 정찬근에게 초반 주도권을 내줬다. 4턴까지 생명력이 17로 깎인 오병민은 날뛰는 코도로 천벌의 토템을 처치한 뒤 무기로 하수인을 내려 찍으며 우위를 노렸다.

6턴 비밀 폭발의 덫을 사용해 심리전을 펼친 오병민은 빙결의 덫으로 오인한 정찬근이 마나 해일 토템으로 하수인을 정리하며 기회를 잡았다. 7턴 치명적인 사격으로 썬더 블라프 용맹 전사를 제압하며 필드 주도권을 가져갔다.

번개 화살을 맞아 생명력이 3으로 내려간 오병민은 야생의 벗에서 미샤를 소환하며 버티기에 나섰다. 생명력을 보존한 오병민은 10턴 야생의 부름을 드로우하는 데 성공했고 정찬근의 생명력을 순식간에 빼앗으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후반 하수인으로 되찾은 주도권! 정찬근 2-2
3턴 고통의 수행사제를 소환한 정찬근은 4턴 엘도르 평화감시단으로 오병민이 소환한 황혼의 장로의 공격력을 1로 낮췄다. 정찬근은 공격력이 1로 낮아진 황혼의 장로를 고통의 수행사제로 공격하며 드로우를 노렸다.

고통의 수행사제만으로 총 3장의 카드를 뽑은 정찬근은 5턴 광기의 화염술사와 영웅 능력으로 필드를 채웠다. 6턴 휘둘러치기에 한 번 더 필드를 뺏긴 정찬근은 7턴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꺼내들었다.

8턴 티리온 폴트링을 소환해 필드에 힘을 보탠 정찬근은 빛의 군주 라그나로스까지 내려놓으며 영웅의 생명력을 27로 회복했다. 10턴 타락자 느조스를 꺼내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한 번 더 내려놓은 정찬근은 승기를 잡았다.

정찬근은 쌍둥이 제왕 베클로어를 소환한 오병민의 저항을 평등과 신성화 연계로 가볍게 제압했다. 이어 오병민의 항복을 받아내며 경기를 2대2로 이끌었다.

◆속사부터 독수리뿔 장궁까지! 정찬근, 공격 퍼부으며 매치 포인트!
정찬근은 거품무는 광전사의 공격을 맞아 5턴까지 생명력이 18로 낮아졌다. 이어 감염된 늑대의 죽음의 메아리로 소환된 거미에 사냥개 조련사의 전투의 함성을 입힌 정찬근은 거품 무는 광전사를 소환하며 역전을 노렸다.

6턴 날뛰는 코도로 블러드후프 용사를 제거한 정찬근은 7턴 사바나 사자를 소환하며 필드 주도권을 잡았다. 8턴 야생의 부름을 사용한 정찬근은 사바나 사자로 말코록을 처치했고 나머지 하수인으로 오병민을 직접 공격했다.

정찬근은 바리안 린으로 블러드 후프 용사와 그롬마쉬 헬스크림을 소환한 오병민을 상대로 위기를 맞았다. 돌아온 턴에 속사를 드로우한 정찬근은 개들을 풀어라를 사용해 도발 하수인을 제거했고 속사와 영웅 능력, 독수리뿔 장궁을 모두 쏟아부으며 오병민의 생명력을 제거했다.

◆피의 욕망으로 한 방 승리! 정찬근, 결승 진출!
정찬근은 초반 땅굴 트로그 두 개를 모두 잃으며 주도권을 뺏겼다. 이어 코르크론 정예병과 공격력이 8까지 올라간 거품무는 광전사의 공격을 맞아 생명력을 다수 잃었다.

정찬근은 선더 블러프 용맹전사와 심연의 괴수로 버티기에 들어갔다. 공격력과 생명력이 7로 올라간 드레나이 토템술사를 소환한 정찬근은 8턴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 공격에서 생존했고 불꽃의 토템을 활용해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를 제압했다.

정찬근은 하늘빛 비룡으로 토템골렘을 소환해 필드를 채웠다. 이어 바리안 린을 꺼낸 오병민이 적합한 카드를 찾지 못하자 정찬근은 2개의 하수인에 피의 욕망을 사용했고 13 데미지를 완성하며 승리,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마포=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1패 +32(35-3)
2한화생명 14승4패 +19(30-11)
3디플러스 13승5패 +13(29-16)
4T1 11승7패 +6(25-19)
5KT 9승9패 -2(21-23)
6BNK 8승10패 -7(17-24)
7광동 7승11패 -2(21-23)
8농심 5승13패 -14(13-27)
9DRX 4승14패 -20(10-30)
10OK저축은행 2승16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