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리' 조현수 3대2 '레키아' 신명철
1세트 조현수(흑마법사) 승-패 신명철(주술사)
2세트 조현수(마법사) 패-승 신명철(흑마법사)
3세트 조현수(마법사) 패-승 신명철(드루이드)
4세트 조현수(마법사) 승-패 신명철(주술사)
5세트 조현수(주술사) 승-패 신명철(주술사)
'플러리' 조현수가 접전 끝에 8강 진출권을 획득했다.
조현수는 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6 16강 D조 '레키아' 신명철과의 경기에서 5세트까지 이어지는 접전 끝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흑마법사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조현수는 마법사로 2연패를 하며 기세를 내줬다. 하지만 4세트 마법사를 '졸업'시켰고, 5세트 주술사 맞대결에서 승리를 차지하며 8강에 진출했다.
◆도발 하수인으로 둠 해머 철벽 방어! 조현수, 1세트 선취!
조현수는 1턴 화염 임프에 이어 2턴 지배당한 주민으로 필드를 채웠다. 야수 정령과 불꽃의 토템을 맞아 필드 열세에 놓인 조현수는 3턴 검은무쇠 드워프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앞세워 하수인 정리에 힘썼다.
치열하게 필드 싸움을 이어가던 조현수는 5턴 가혹한 하사관과 죽음의 고리를 사용해 심연의 괴수를 제압했다. 이어 7턴엔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도발 하수인을 세웠고, 생명력 보존은 물론 신명철의 생명력을 14까지 깎았다.
턴을 넘긴 조현수는 도발 하수인을 뚫지 못한 신명철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희망의 끝에서 발견한 리로이 젠킨스! 신명철, 1대1 추격!
신명철은 3턴 어둠의 행상인에서 지배당한 주민을 발견해 필드 우위를 가져갔다. 이어 4턴엔 검은무쇠 드워프로 주문 사수를 제압했고 조현수의 생명력을 압박했다.
5턴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도발 하수인을 세운 신명철은 5턴 조현수의 생명력을 23으로 낮췄다. 우세는 이어졌다. 6턴 임프 두목을 꺼내든 신명철은 금단의 의식으로 촉수 3개를 소환하며 필드를 꽉 잡았다.
어둠골 원로원에 이어 가혹한 하사관, 냉혈로 물의 정령을 제압한 신명철은 7턴 조현수의 생명력을 15까지 낮췄다. 이어 8턴엔 비용이 4로 내려간 바다거인을 필드에 내려 놓으며 승기를 굳혔다.
환영 복제로 버티기에 나선 조현수를 상대로 신명철은 9턴 화염 임프와 공허방랑자를 내려 놓으며 압박을 가했다. 10턴 신명철은 조현수의 비밀 얼음 보호막을 제거했고 생명력을 10까지 깎았다.
신명철은 눈보라와 화염구로 하수인 정리에 나선 조현수의 저항에 패배 직전으로 내몰렸다. 이어진 턴에서 신명철은 영웅 능력으로 카드를 뽑았다. 이어 손에 들어온 리로이 젠킨스에 압도적인 힘을 걸었고, 10데미지를 완승하며 가까스레 승리를 거뒀다.
◆위습-야포-야포! 신명철, 2대1 역전!
1턴 동전 한 닢과 정신 자극을 사용해 보랏빛 여교사를 소환한 신명철은 조현수의 얼음화살 두 개를 강제했다. 이어 정신 자극을 사용해 마나 수정의 개수를 늘렸다.
5턴 육성으로 마나 수정 2개를 획득한 신명철은 환영 복제를 모두 제거했다. 이어 7턴 고대 신의 위습을 소환해 필드를 가득 채웠다. 6턴 마나 수정 9개를 활용할 수 있는 신명철은 야생의 포효를 드로우했다.
야생의 포효 2개를 연달아 사용한 신명철은 공격력이 5까지 높아진 위습으로 조현수의 생명력을 압박하며 단숨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조현수, 필드 정리 능력으로 2대2!
조현수는 마법사의 수습생과 물의 정령을 내려 놓으며 필드 우위를 가져갔다. 이어 5턴 불꽃 꼬리 전사를 소환한 뒤, 얼음 화살로 얼굴 없는 화염투사를 얼리며 한 턴을 벌었다.
6턴 신비한 화살로 필드를 정리함과 동시에 신명철의 생명력을 18까지 깎았다. 이어 7턴 에테리얼 창조술사를 소환해 토템 골렘을 정리했다. 잊힌 횃불로 땅굴 트로그에 사용한 조현수는 필드를 모두 정리했다.
이어 물의 정령으로 신명철을 공격해 둠 해머 사용을 제한했다. 턴을 넘긴 조현수는 파훼법을 찾지 못한 신명철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세트 스코어를 따라 붙었다.
◆조현수, 주술사 맞대결에서 승리하며 3대2! 8강 진출!
조현수는 1턴 은빛 십자군 종자를 소환한 데 이어 2턴 불꽃 곡예사를 꺼내들며 필드 우위를 노렸다.
신명철이 투스카르 토템지기에서 불꽃의 토템을 꺼내 필드 열세에 놓인 조현수는 투스카르 토템지기를 역으로 꺼내들었고 정리에 나섰다. 5턴 둠 해머를 장착해 불꽃의 토템을 제압한 조현수는 6턴 야수 정령을 사용해 필드 우위를 노렸다.
8턴 둠 해머로 신명철의 심연의 괴수를 제거한 조현수는 야수 정령을 한 번 더 꺼내며 필드를 꽉 잡았다. 9턴 심연의 괴수까지 드로우 한 조현수는 신명철의 생명력을 19로 깎았다.
이어 턴을 넘긴 조현수는 신명철의 항복을 받아내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마포=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