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5 3대1 MVP 미라클
1세트 L5 < 불지옥신단 > 승 미라클
2세트 L5 승 < 거미여왕의무덤 > 미라클
3세트 L5 승 < 하늘사원 > 미라클
4세트 L5 승 < 용의둥지 > 미라클
L5가 MVP 내전의 꿈을 좌절시켰다.
L5는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3 MVP 미라클과의 4강 최종전에서 3대1 승리를 차지하며 결승 진출, 블리즈컨 티켓까지 획득했다.
◆뚝심의 해머 상사! 미라클, 1세트 역전승!
▶L5 선택: 발라-정예 타우렌 족장-아우리엘-타이커스-소냐 ▷금지: 티리엘-리밍
▶MVP 미라클 선택: 일리단-태사다르-빛나래-요한나-해머 상사 ▷금지: 아서스-폴스타트
미라클은 첫 킬에 이어 두 번의 응징자까지 L5에 모두 내주며 불리하게 출발했다.
13분 미라클은 첫 번째 응징자를 소환했고 중단 성채를 무너뜨렸다. 경험치 차이를 뒤집고 1레벨 우위로 올라선 미라클은 정예 타우렌 족장을 시작으로 소냐와 발라를 모두 처치했다.
전원 생존한 미라클은 해머 상사의 파괴력을 앞세워 16분 하단 요새까지 철거했다. 미라클은 레벨 격차를 2까지 벌렸고, 17분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하단 교전에서 미라클은 정예 타우렌 족장을 시작으로 총 4킬을 획득했다. 이어 핵으로 돌진, 1세트를 선취했다.
◆L5, 웃고 울리는 무라딘 앞세워 1-1!
▶L5 선택: 무라딘-스랄-줄-켈타스-우서 ▷금지: 티리엘-아서스
▶MVP 미라클 선택: 요한나-리밍-레가르-태사다르-소냐 ▷금지: 폴스타트-발라
L5는 초반 교전에서 무라딘을 앞세워 첫 킬을 가져왔다. 4분 태사다르에게 킬을 추가한 L5는 미라클에 첫 거미 시종을 내주며 눈덩이를 굴리지 못했다.
6분 하단 성채 수비 과정에서 교전을 개시한 L5는 리밍을 막지 못해 손해를 봤다. 9분 하단 제단에서 몰래 거미 시종을 소환한 L5는 하단 성채를 두드리며 균형을 맞췄다.
11분 미라클에 거미 시종을 내준 L5는 12분 상단 교전에서 무라딘의 선봉을 앞세워 리밍과 소냐를 잘라냈다. 15분 소냐의 공격력으로 L5는 미라클을 밀어내며 상단 성채까지 무너뜨렸다.
17분 무리하게 파고든 무라딘이 제압당하며 교전에서 패배한 L5는 미라클에 우두머리와 거미 시종을 모두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상단 요새를 잃은 L5는 핵까지 파고든 미라클을 상대했다.
교전에서 리밍을 먼저 잘라내는 데 성공한 L5는 추격을 이어가며 총 4명을 잡아냈다. L5는 그대로 상단으로 이동했고 미라클이 채 부활되기 전에 핵을 무너뜨렸다.
◆'핵잘알' L5, 상단 교전으로 순식간에 승리! 2-1!
▶L5 선택: 리밍-티리엘-요한나-레가르-해머상사 ▷금지: 일리단-무라딘
▶MVP 미라클 선택: 발라-빛나래-태사다르-레오릭-아서스 ▷금지: 폴스타트-정예 타우렌 족장
하단 성채를 밀어낸 L5는 경험치 열세에 놓였으나 사원으로 이득을 꾀했다. 5분 하단 사원에서 레오릭을 처치한 L5는 경험치 균형을 맞췄고, 발라를 시작으로 총 3킬을 추가하며 레벨을 뒤집었다.
9분 상단 성채로 이동한 L5는 미라클의 중단 성채를 파괴했다. 10분 우두머리 진영에서 대치한 L5는 도주하던 레오릭을 잡아내며 이득을 굴렸다. 상단 사원에 자리 잡은 L5는 합류한 빛나래를 빠르게 잘라냈으나 레가르가 잡히며 눈덩이를 굴리지 못했다.
하단 성채를 방어하는 과정에서 L5는 태사다르를 잡아내며 손해를 줄였다. 이어 15분 L5는 곧바로 우두머리를 사냥했다. 16분 상단에서 교전을 펼친 L5는 후방에서 궁극기를 퍼부은 리밍을 앞세워 4킬을 추가했다. 상단 성채를 밀어낸 L5는 그대로 핵을 파괴하며 세트 스코어를 뒤집었다.
◆L5, 3대1로 미라클 무너뜨리며 결승과 블리즈컨 진출!
▶L5 선택: 리밍-요한나-폴스타트-티리엘-아우리엘 ▷금지: 일리단-무라딘
▶MVP 미라클 선택: 발라-빛나래-태사다르-아서스-레오릭 ▷금지: 해머상사-정예 타우렌 족장
3분 레오릭에게 첫 킬을 가져온 L5는 용기사를 둔 신경전을 펼쳤다. 7분 L5는 용기사를 내줬으나 폴스타트의 광풍으로 발라를 고립시키며 킬을 추가했다.
10분 하단 교전에서 궁극기가 빠진 레오릭을 녹여낸 L5는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미라클을 몰아냈다. 이어 10분 요한나의 규탄을 활용해 아서스에게 킬을 추가했다.
L5는 용기사에 탑승했고 12분 중단과 하단의 요새를 밀어냈다. 이어 12분 중단 교전에서 미라클의 이니시에이팅을 받아쳐 2킬을 추가했고, 폴스타트의 추격까지 더해 주요 영웅인 발라를 제압했다.
1레벨 우위를 가져간 L5는15분 하단 교전에서 레오릭을 끊어냈다. 아서스까지 처치한 L5는 용기사에 탑승하며 압박을 이어갔다. 상단 성채 압박 과정에서 발라까지 잡아낸 L5는 그대로 핵을 밀어냈다. 이번 승리로 L5는 슈퍼리그 결승전과 블리즈컨 티켓을 모두 손에 쥐었다.
마포=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