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틱 하이는 16일 중국 상하이 더 허브 퍼포먼스 센터에서 열린 오버워치 APAC 프리미어 결승전에서 유럽의 로그에 패하면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루나틱 하이는 조별 예선에서 로그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대1 승리를 거두며 이번 대회 우승 가능성을 높였다. 8강에서 중국의 비시 게이밍을 완파한 루나틱 하이는 4강에서 북미의 NRG e스포츠마저 잡아내면서 결승에 진출했다.
조별 예선에서 루나틱 하이에 패해 자존심을 구기면서 조 2위로 8강에 올랐던 로그는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와 중국의 NGA 클럽을 차례대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로그는 결승전에서 루나틱 하이와 한 세트씩 주고받았고, 3세트 쟁탈전 맵인 '네팔'에서 치열한 풀 라운드 접전을 벌인 끝에 가까스로 승리를 거두며 격차를 벌렸다.
4세트 '아누비스신전'에서 승리하며 매치 포인트를 따낸 로그는 5세트 맵 '헐리우드'에서 선공한 루나틱 하이의 화물을 경유지 돌파 직전에 막아냈고, 자신들의 공격 차례에서는 자리야와 한조의 궁극기 연계를 통해 한조가 순식간에 6킬을 올리면서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 짓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우승을 차지한 로그는 상금으로 50만 위안(한화 약 8천 4백만 원)을 획득했고, 준우승을 차지한 루나틱 하이는 20만 위안을 얻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