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vel' 파벨 벨티우쿠브 4대3 'OmegaZero' 쳉 린
1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마법사) 패-승 쳉 린(흑마법사)
2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마법사) 패-승 쳉 린(전사)
3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마법사) 패-승 쳉 린(마법사)
4세트 파벨 벨티우쿠브(전사) 승-패 쳉 린(드루이드)
5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드루이드) 승-패 쳉 린(드루이드)
6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마법사) 승-패 쳉 린(드루이드)
7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도적) 승-패 쳉 린(드루이드)
'Pavel' 파벨 벨티우쿠브가 기막힌 역전승을 거뒀다.
파벨 벨티우쿠브는 31일(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에서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2016 16강 D조 최종전에서 'OmegaZero' 쳉 린을 상대해 3연패 후 4연승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 마법사로 패한 파벨 벨티우쿠브는 2세트 마법사 졸업을 시도했다. 파벨 벨티우쿠브는 각종 주문을 활용해 쳉 린의 필드 전개를 제한하고자 했으나 끝내 패하며 수세에 몰렸다.
3세트 마법사 맞대결에서조차 패한 파벨 벨티우쿠브는 4세트 전사로 선회하며 분위기 환기에 나섰다. 5턴 동전 한 닢을 사용해 빠르게 심판관 트루하트를 소환한 파벨 벨티우쿠브는 무기와 주문으로 필드를 정리했다. 공격력이 12로 올라간 크툰으로 필드를 비운 파벨 벨티우쿠브는 쌍둥이제왕 베클로어, 제왕 타우릿산 등으로 필드를 전개하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5세트 드루이드 맞대결에서 파벨 벨티우쿠브는 비전 거인 두 개를 먼저 내려 놓으며 승부수를 띄웠다. 비전 거인이 모두 제압당하고, 역으로 공격 당해 생명력이 10으로 내려간 파벨 벨티우쿠브는 희망의 끝 요그사론으로 필드를 정리하며 이득을 챙겼다. 이어 패거리로 들어온 희망의 끝 요그사론을 한 번 더 내려놓은 파벨 벨티우쿠브는 역전을 일궈냈다.
6세트 3연패한 마법사를 꺼낸 파벨 벨티우쿠브는 마술사의 수습생과 마나 지룡으로 초반 필드를 점령했다. 5턴까지 쳉 린의 생명력을 4로 낮춘 파벨 벨티우쿠브는 쳉 린의 항복을 받으며 7세트로 경기를 끌고갔다.
도적으로 마지막 승부에 나선 파벨 벨티우쿠브는 5턴 반즈에서 가젯잔 경매인이 나오자 주문을 쏟아부어 손패를 채웠다. 희망의 끝 요그사론에 손해를 본 파벨 벨티우쿠브는 주문을 연계해 쳉 린의 생명력을 2로 깎았다. 이어 넘겨받은 턴에서 사악한 일격을 사용해 승리, 4대3으로 8강에 올랐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