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vel' 파벨 벨티우쿠브 4대2 'Jasonzhou' 제이슨 조
1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도적) 패-승 제이슨 조(흑마법사)
2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드루이드) 승-패 제이슨 조(전사)
3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마법사) 패-승 제이슨 조(드루이드)
4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마법사) 승-패 제이슨 조(전사)
5세트 파벨 벨티우쿠브(도적) 승-패 제이슨 조(도적)
6세트 파벨 벨티우쿠브(전사) 승-패 제이슨 조(도적)
'Pavel' 파벨 벨티우쿠브가 결승에 선착했다.
파벨 벨티우쿠브는 6일(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2016 4강 1경기에서 'Jasonzhou' 제이슨 조를 4대2로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특유의 '뽑기운'과 침착한 판단이 돋보였다.
◆제이슨 조, 필드 운영으로 압박 가하며 1세트 승리!
초반 필드 우위를 가져간 제이슨 조는 어둠골 원로원을 활용한 필드 전개를 이어갔다. 이어 7턴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하수인의 힘을 키워 파벨 벨티우쿠브의 생명력을 13으로 깎았다.
한 번 더 생명력을 압박한 제이슨 조는 파멸수포병을 드로우하는 데 성공했고 5대미지를 완성하며 승리, 1세트를 기분좋게 출발했다.
◆파벨 벨티우쿠브, 드루이드로 빠르게 템포 잡으며 1-1!
파벨 벨티우쿠브는 1턴 살아있는 뿌리로 묘목을 소환했고, 2턴 급속 성장으로 빈 마나 수정을 늘렸다. 이어 3턴엔 정신 자극을 활용해 제왕 타우릿산을 빠르게 소환했다.
파벨 벨티우쿠브는 어둠에 물든 아라코아와 수렁의 수호자, 비전 거인을 턴마다 소환하며 필드를 빠르게 점령해나갔다. 비전 거인의 공격력을 활용해 7턴 제이슨 조의 생명력을 11까지 깎은 파벨 벨티우쿠브는 과감한 영웅 공격으로 이득을 챙겼다.
생명력을 3까지 깎은 상황에서 턴을 넘긴 파벨 벨티우쿠브는 파훼법을 찾지 못한 제이슨 조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세트 스코어를 따라 붙었다.
◆'파벨'의 드루이드 연승 격파! 제이슨 조, 드루이드 졸업시키며 2-1!
마나 지룡과 환영 복제를 사용한 필드 전개로 열세에 놓인 제이슨 조는 천벌과 양분 흡수 등을 사용해 하수인 정리에 힘썼다.
후반까지 이어지는 버티기 끝에 제이슨 조는 말리고스를 소환해 파벨 벨티우쿠브의 시선을 끌었다. 이어 천벌과 까마귀 우상을 사용해 이득을 꾀했으며 비용이 0으로 내려간 비전 거인 두 개를 한꺼번에 내려 놓았다.
손패가 소모된 파벨 벨티우쿠브는 비전 거인을 제거할 방법을 찾지 못했고 제이슨 조는 그대로 항복을 받아내며 세트 스코어 우위를 챙겼다.
◆'뽑기왕' 파벨 벨티우쿠브, 법사로 승리하며 2-2!
파벨 벨티우쿠브는 6턴 얼굴 없는 소환사에서 밀림의 왕 무클라를 가져오며 필드 싸움에서 우위로 올라섰다.
생명력이 18로 내려간 파벨 벨티우쿠브는 불의 땅 차원문과 신비한 화살로 제이슨 조의 필드를 모두 비웠고, 생명력을 14까지 깎아내는데 성공했다.
파벨 벨티우쿠브는 한 차례 더 불의 땅 차원문을 사용했고 리로이 젠킨스를 필드에 내려 놓았다. 이어 영웅을 직접 공격하며 승리, 제이슨 조의 뒤를 잡았다.
◆파벨 벨티우쿠브, 제이슨 조의 실수 파고들며 3-2!
5세트 도적 맞대결에서 파벨 벨티우쿠브는 에드윈 밴클리프를 잘못 소환한 제이슨 조의 실수를 파고들었다.
암살자의 검을 장착해 제이슨 조의 생명력을 압박한 파벨 벨티우쿠브는 5턴 하늘빛 비룡을 혼절시키기로 돌려보낸 뒤 SI:7 요원의 연계 효과로 에드윈 밴클리프를 제거했다. 이후 제이슨 조의 생명력을 18까지 깎았다.
6턴 제왕 타우릿산을 내려 놓은 파벨 벨티우쿠브는 하늘빛 비룡과 사악한 일격 두 개, 절개를 연계해 본체에 쏟아부었다. 이어 암살자의 검으로 마무리지으며 승리, 세트 스코어를 뒤집었다.
◆파벨 벨티우쿠브, 4대2로 제이슨 조 꺾고 결승행!
고통의 수행사제를 내려 놓은 파벨 벨티우쿠브는 날뛰는 구울을 활용해 드로우를 꾀했다. 이어 6턴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크툰의 사도를 연계해 에드윈 밴클리프를 처치했다.
쌍둥이 제왕 베클로어로 도발 하수인을 내려 놓은 파벨 벨티우쿠브는 냉혈로 공격력이 높아진 가젯잔 경매인의 공격에 생명력이 11까지 내려갔다. 난투와 방패 밀쳐내기로 하수인을 모두 처치한 파벨 벨티우쿠브는 제이슨 조의 카드를 모두 소진시켰다.
한 번 더 난투를 사용해 하수인을 정리한 파벨 벨리우쿠브는 공격력이 14로 올라간 크툰을 꺼내들었다. 턴을 넘긴 파벨 벨리우쿠브는 제이슨 조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결승에 진출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