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Hippi' 아르템 크라베츠 4대2 '천수' 김천수
1세트 아르템 크라베츠(마법사) 패-승 김천수(드루이드)
2세트 아르템 크라베츠(드루이드) 승-패 김천수(주술사)
3세트 아르템 크라베츠(마법사) 패-승 김천수(주술사)
4세트 아르템 크라베츠(흑마법사) 승-패 김천수(전사)
5세트 아르템 크라베츠(전사) 승-패 김천수(전사)
6세트 아르템 크라베츠(마법사) 승-패 김천수(전사)
'DrHippi' 아르템 크라베츠의 진출로 결승 대진이 확정됐다.
아르템 크라베츠는 6일(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2016 4강 2경기 '천수' 김천수와의 경기에서 4대2로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이름을 올렸다. 아르템 크라베츠는 결승전에서 'Pavel' 파벨 벨티우쿠브를 상대한다.
◆김천수, 깔끔한 계산 앞세워 승리! 1-0!
동전 한 닢과 급속 성장으로 빈 마나 수정을 확보한 김천수는 천벌로 하수인을 정리한 뒤 4턴 비전 거인을 소환했다. 비전 작렬과 화염구를 강제한 김천수는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로 압박을 이어갔다.
말리고스까지 내려 놓은 김천수는 승기를 잡았다. 이어 7턴 살아있는 뿌리로 아르템 크라베츠의 본체에 8대미지를 입혔고, 생명력을 6으로 깎았다. 불기둥에 하수인을 모두 잃은 김천수는 육성을 드로우했고 휘둘러치기와 정신 자극, 야생의 분노를 활용해 모자란 대미지를 완성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말 그대로 '희망의 끝'! 아르템 크라베츠, 한 순간에 경기 뒤집고 1-1!
치열한 필드 싸움을 이어가던 아르템 크라베츠는 8턴 남작 게돈을 소환해 김천수의 필드를 압박했다.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에 남작 게돈을 잃은 아르템 크라베츠는 비전 거인까지 소환해 버티기에 나섰다.
생명력이 5까지 떨어진 아르템 크라베츠는 희망의 끝 요그사론을 소환해 역전을 꾀했다. 희망의 끝 요그사론의 주문 시전으로 아르템 크라베츠는 김천수의 필드를 모두 비웠고, 착용한 무기에 독칼이 발리며 이득을 굴렸다. 이어 하수인 둘에 은신까지 걸려 승기를 잡았다.
이어진 턴에 아르템 크라베츠는 김천수의 생명력을 8로 깎았고 마무리 주문을 찾지 못한 김천수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세트 스코어를 따라 붙었다.
◆김천수, 강력한 필드 압박으로 승리! 2-1
김천수는 1턴 동전 한 닢을 사용해 땅굴 트로그 두 개를 내려 놓으며 필드를 강력하게 꾸렸다. 이어 반즈와 하늘빛 비룡을 소환해 우위를 유지했다.
6턴 얼굴없는 화염투사로 필드의 무게감을 더한 김천수는 주문을 활용한 아르템 크라베츠의 저항에 맞서 토템 골렘과 야수 정령을 소환해 압박을 이어 나갔다.
9턴 썬더블러프 용맹전사를 소환한 김천수는 본격적으로 영웅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번개 폭풍으로 아르템 크라배츠의 모든 하수인을 처치한 김천수는 피의 욕망까지 사용해 순식간에 21대미지를 뺏어오며 승리, 세트 스코어 우위를 가져갔다.
◆아르템 크라베츠, 필드 장악하며 승리! 2-2
초반 비용이 낮은 하수인으로 필드를 채운 아르템 크라베츠는 김천수가 소환한 거품무는 광전사 두 개를 제압하며 우위를 이어갔다.
아르템 크라베츠는 빠른 템포로 손패에 용족 하수인이 안 잡힌 김천수를 압박했다. 영혼의 불꽃까지 사용해 식기 골렘의 효과를 발동시켰고 6턴 김천수의 생명력을 16까지 깎았다.
필드의 힘으로 8턴 김천수의 생명력을 3까지 낮춘 아르템 크라베츠는 턴을 넘겼고, 그대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 '하드 캐리'! 아르템 크라베츠 5세트 승리!
아르템 크라베츠는 6세트 용족 하수인이 손패에 잡히지 않으며 불리하게 출발했다. 필드 열세에 놓인 아르템 크라베츠는 생명력이 6까지 낮춰졌고 김천수가 소환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에 위기를 맞았다.
가까스레 생존한 아르템 크라베츠는 역으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를 소환하며 이득을 챙겼다. 이어 김천수가 소환한 용기병 분쇄자까지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로 잡아내 시간을 벌었다.
방어도를 쌓기 시작한 아르템 크라베츠는 하늘빛 비룡으로 드로우를 꾀했고, 황혼의 수호자로 도발 하수인을 세우며 김천수의 공격 수단을 차단했다. 이어진 필드 싸움에서 아르템 크라베츠는 김천수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했다.
◆아르템 크라베츠, 주문 싸움서 김천수 잡고 결승행!
아르템 크라베츠는 용기병 분쇄자를 시작해 김천수의 하수인을 하나하나 제거해 나갔다. 9턴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에 생명력이 16까지 깎이고 대마법사 안토니다스가 제압당하며 위기를 맞았으나 침착하게 주문을 사용했다.
화염구로 김천수의 검은날개 타락자를 처치한 아르템 크라베츠는 불꽃 꼬리 전사와 환영 복제로 이득을 취했다. 이어 이글거리는 횃불, 화염구를 드로우하며 김천수의 생명력을 빼앗고 승리, 결승에 진출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