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1대3 중국
1경기 '천수' 김천수 0대3 'ChinaYLD' 주진판
2경기 '플러리' 조현수 3대1 'ChinaYLD' 주진판
3경기 '플러리' 조현수 0대3 'NewbeeMieGod' 심양
4경기 '핸섬가이' 강일묵 1대3 'NewbeeMieGod' 심양
한국 대표팀의 마지막 주자 '핸섬가이' 강일묵이 무너졌다.
강일묵은 24일(한국 시각) 중국 장쑤성 우시시에 위치한 우시 스튜디오에서 열린 한·중 e스포츠 국가 대항전 하스스톤 종목에서 'NewbeeMieGod' 심양에 1대3으로 패배했다.
하스스톤 한국 대표팀은 '천수' 김천수부터 '플러리' 조현수, 강일묵까지 무너지며 중국에 1대3의 스코어로 패배했다.
◆강일묵, 얼음 방패 지켜내며 1세트 선취!
강일묵은 주문으로 심양의 생명력을 조금씩 압박한 뒤 비밀 얼음 보호막을 걸어 시간을 끌었다. 8턴 혈법사 탈노스와 눈보라를 연계한 강일묵은 한 번 더 눈보라를 사용하며 심양의 공격을 제한했다.
화산 물약으로 하수인을 다수 처치한 강일묵은 영웅 능력과 화염구로 심양의 생명력을 15로 깎았다. 이어 최대한 버티기에 나선 심양을 상대로 이글거리는 횃불, 얼음 화살, 얼음창 두 개를 연계해 승리를 거머쥐었다.
◆버티기 후 한방! 심양, 1-1!
강일묵의 초반 공세에 버틴 심양은 게임을 후반까지 끌어가며 생명력 11로 동률을 만들었다. 산악 거인을 내려 놓은 심양은 필사의 일격을 사용한 강일묵의 일격에 생명력이 5로 내려가며 움찔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턴에 압도적인 힘을 드로우하는 데 성공했고, 강일묵을 직접 공격하며 역전을 차지했다.
◆심양, 전사 맞대결에서 빠른 템포 가져가며 승리! 2-1!
심양은 초반부터 해적 하수인을 대거 소환했고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까지 장착하며 우위를 이어갔다. 강일묵도 해적 하수인으로 대응했으나 심양은 4턴 남쪽바다 갑판원의 돌진 효과를 활용해 강일묵의 생명력을 13까지 깎아냈다.
5턴 심양은 리로이 젠킨스를 드로우했고, 생명력을 2까지 내린 채 차례를 넘겼다. 이어 6턴 심양은 코르크론 정예병이 드로우되는 운까지 따르며 승리, 세트 스코어를 뒤집었다.
◆공격력 16의 에드윈! 심양, 강일묵까지 잡고 중국에 승리 안겨
6턴 심양은 가젯잔 경매인을 내려 놓았고, 주문을 다수 퍼부으며 패를 순환시켰다. 이어 공격력과 생명력이 16까지 올라간 에드윈 밴클리프를 소환, 은폐를 사용해 기회를 엿봤다.
7턴 에드윈 밴클리프에 냉혈 두 개를 사용해 24대미지를 퍼부은 심양은 강일묵의 생명력을 2로 낮췄다. 이어 강일묵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중국팀에 승리를 안겨줬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