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피츠 3대0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
1세트 미스피츠 승 < 네팔 > 아프리카 레드
2세트 미스피츠 승 < 왕의길 > 아프리카 레드
3세트 미스피츠 승 < 아누비스사원 > 아프리카 레드
미스피츠가 시즌 첫 승을 차지했다.
미스피츠는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오버워치 에이펙스 시즌2 16강 B조 4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와의 경기에서 3대0 완승을 차지했다.
1세트 '네팔'에서 펼쳐진 점령전에서 1라운드 선취점을 내준 미스피츠는 2라운드 먼저 거점에 올라섰고, 로드호그와 라인하르트, 자리야를 기용해 탄탄한 방어벽을 세웠다. 순식간에 점령율 70%를 올린 미스피츠는 이어진 교전에서 전멸당하며 우위를 이어가지 못했다. 하지만 나노강화제를 맞은 'Reinforce' 조나단 라르손의 라인하르트를 앞세워 미스피츠는 아프리카 레드를 밀어냈다. 이어 'TviQ' 케빈 린드스트롬이 전면에서 진입을 차단했고, 그대로 2라운드 승리를 차지했다.
미스피츠는 3라운드 측면 교전에서 승리하며 먼저 거점을 차지했다. 맥크리의 궁극기로 이득을 챙기진 못했으나 측면을 꽉 잡은 미스피츠의 우위는 이어졌고, 자리야의 궁극기로 아프리카 레드를 묶으머 점령율을 쌓아나갔다. 겐지의 공격에 다수가 전사하며 거점을 내준 미스피츠는 나노강화제를 맞은 케빈 린스트롬의 솔져:76를 앞세워 아프리카 레드를 밀어냈고, 점령율 100%를 달성하며 승리, 2대1의 라운드 스코어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 '왕의 길'에서 수비에 나선 미스피츠는 아프리카 레드를 전멸시키며 초반 기세를 잡았다. 굴다리 지점에서 라인하르트의 방벽으로 아프리카 레드를 압박한 미스피츠는 케빈 린드스트롬이 플레이 한 메이의 궁극기로 아프리카 레드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며 시간을 끌었다. 아프리카 레드의 주요 딜러진을 잘라낸 미스피츠는 메이의 방벽으로 진입로를 차단했고, 이어진 교전에서 전원 처치를 기록하며 단 1점만을 내준 채 라운드를 끝마쳤다.
공격으로 전환한 미스피츠는 파라를 기용해 공격력을 높였다. 2층과 공중을 점령한 케빈 린드스트롬의 파라는 아프리카 레드의 주요 영웅을 처치했고, 미스피츠는 순식간에 A거점을 점령했다. 미스피츠는 자리야와 파라의 궁극기를 연계해 아프리카 레드를 밀어냈다. 이어 빠르게 화물을 운송하며 경유지 통과, 2점의 라운드 스코어를 획득하며 2세트까지 연승을 차지했다.
3세트 '아누비스 사원'에서 수비에 나선 미스피츠는 A거점을 내준 뒤 B거점에서 수비에 집중했다. 미스피츠는 아나 대신 솜브라를 기용하는 강수를 뒀으나 크게 이득을 보지 못했다. 파라를 활용한 공격에 다수가 전사한 미스피츠는 메르시의 부활로 시간을 벌었다. 하지만 미스피츠는 파라의 공격을 끝내 막지 못했고, 추가 시간에 B거점을 내줬다.
공격으로 전환한 미스피츠는 위도우메이커의 활약으로 수적 우위를 가져갔고, 케빈 린드스트롬이 플레이한 겐지의 활약으로 순식간에 A거점을 차지했다. B거점으로 이동한 미스피츠는 나노 강화제를 맞은 케빈 린드스트롬의 겐지가 다수의 킬을 가져오며 점령율을 쌓아갔다. 이어진 교전에서 미스피츠는 디바의 궁극기 등으로 아프리카 레드를 밀어내며 6분 5초를 남겨두고 B거점까지 차지했다.
3라운드 6분 5초의 시간으로 공격에 나선 미스피츠는 이전과 동일한 작전으로 아프리카 레드를 흔들었다. 'Zebbosai' 세바스티안 올손의 위도우메이커가 2층에서 킬을 획득했고, 케빈 린드스트롬의 겐지가 거점을 뒤흔들었다. 미스피츠는 A거점을 차지하며 라운드 스코어 3대2로 승리, 3대0으로 아프리카 레드를 잠재웠다.
마포=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