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HGC) 이스턴 클래시(이하 이스턴 클래시)' 오는 3월 17일 중국 상하이에서 화려하게 개막, 전경기 온라인 생중계된다고 15일 밝혔다.
이스턴 클래시의 총 상금은 미화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400만원)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치열한 지역 리그를 통해 올라온 한국,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의 히어로즈 팀들이 참가한다. 한국의 경우 지난 2월 초부터 진행된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GC KR)의 상위 세 팀인 L5, MVP 블랙, 템페스트가 출전할 예정이다.
이스턴 클래시의 첫 경기에서는 한국팀 L5와 동남아시아팀 Resurgence가 맞붙는다. 작년 11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블리즈컨 2016에서 진행된 2016 히어로즈 폴 챔피언십과 중국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한 L5는 올해 HGC KR에서도 전승을 기록할 정도로 막강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2016 히어로즈 서머 챔피언십부터 강력한 라이벌 구도를 이어오고 있는 MVP 블랙과 템페스트의 경우 선수단을 다수 유지하며 수준 높은 팀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스턴 클래시는 17일, 18일, 1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한국어 중계는 OGN 유튜브, 트위치TV, 네이버, 아프리카TV를 통해, 영어 중계 방송의 경우 트위치TV와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 중계는 박상현, 신정민, 서형욱, 김태현, 오성균, 김정민 등 국내 히어로즈를 대표하는 해설진들이 교대로 맡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G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