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3대0 콩두 운시아
1세트 아프리카 블루 승 < 네팔 > 콩두 운시아
2세트 아프리카 블루 승 < 왕의길 > 콩두 운시아
3세트 아프리카 블루 승 < 하나무라 > 콩두 운시아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가 '무실세트 전승'으로 16강을 마무리했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오버워치 에이펙스 시즌3 16강 B조 6경기에서 콩두 운시아를 상대해 3대0 완승을 거뒀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16강 3경기에서 무실세트 전승을 거두며 우승 후보의 자질을 입증했다. 한편, 콩두 운시아는 승강전으로 떨어졌다.
1세트 '네팔'에서 열린 쟁탈전 1라운드에서 아프리카 블루가 마지막 교전에서 콩두 운시아를 전멸시키며 승리했다. 2라운드 아프리카 블루는 전원 처치로 기세를 잡으며 거점에 올라섰다. 중간에 거점을 한 차례 뺏긴 아프리카 블루는 교전에서 한 번 더 대승을 거두며 재탈환했다. 하지만 경기를 마무리짓지 못했고, 콩두 운시아에 거점을 내준 아프리카 블루는 추가 시간까지 내몰리며 위기를 맞았다. 아프리카 블루는 젠야타와 루시우의 궁극기를 활용해 시간을 버는 판단을 선보였다. 이어 치열한 교전이 벌어졌고, 거점을 뺏는데 성공한 아프리카 블루가 승리를 확정지었다.
2세트 수비로 시작한 아프리카 블루는 오리사와 토르비욘을 기용해 변수를 꾀했다. 접전을 펼친 아프리카 블루는 '포이즈' 박종혁이 플레이한 디바의 궁극기에 다수가 전사하며 거점을 허용했다. 첫 번째 경유지 앞 전투에서도 무너진 아프리카 블루는 건물 안에서 힘을 냈다. 아프리카 블루는 화물에 붙는 콩두 운시아를 잘라내며 51.79미터를 지켜냈다.
2라운드 공격으로 전환한 아프리카 블루는 손쉽게 거점을 차지했다. 화물 위로 올라선 아프리카는 '동현' 배동현의 디바를 앞세워 교전을 개시했고, 첫 번째 경유지를 통과했다. 콩두 운시아의 부활 시간을 꼬이게 만들며 이득을 챙긴 아프리카 블루는 '아르한' 정원협이 플레이 한 겐지의 궁극기로 교전 대승을 거뒀고, 순식간에 화물을 밀어내며 라운드 스코어 3점을 획득했다.
3세트 '하나무라'에서 아프리카 블루는 수비로 시작했으나 무력하게 A거점을 허용했다. 교전에서 한차례 대승을 거둔 아프리카 블루는 정원협이 겐지의 궁극기로 3킬을 추가하며 기세를 잡았다. 궁극기 교환에서 실수하며 손해를 본 아프리카 블루는 패배 직전에 몰렸다. 그나마 메이를 기용하는 등 11초까지 시간을 끌며 손해를 최소화했다.
공격으로 전환한 아프리카 블루는 첫 교전부터 대승하며 A거점을 가져왔다. 아프리카 블루는 2층에 자리 잡은 '리크라이' 정택현의 솔져:76를 앞세워 점령율을 쌓아 갔고, 정원협의 겐지로 한 번 더 수비진을 무리치며 5분 32초를 남겨두고 점령에 성공했다.
3라운드 아프리카 블루는 1분 간 수비에 나섰고, 1점을 더 헌납했다. 아프리카 블루의 4라운드 공격 시각은 5분 32초였다. 날카로운 포커싱으로 순식간에 A거점을 차지한 아프리카 블루는 B거점으로 이동했고, 궁극기를 연계해 콩두 운시아를 밀어내며 승리를 차지했다.
마포=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