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은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로 지난 명경기를 다시 보는 <스타 리플 리마스터>를 오는 8월 10일 저녁 9시 선보인다고 3일 발표했다.
10일 저녁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OGN을 통해 방송될 <스타 리플 리마스터>는 과거 경기 당시의 중계진과 선수들이 함께 모여 그때 그 시절의 분위기를 다시 한 번 재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 리플 리마스터>에서는 전설로 남은 명경기들을 HD 화질로 다시 중계할 뿐만 아니라 경기에 숨겨진 뒷 이야기를 공개하고, 현장에서 해당 선수들이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로 직접 재대결까지 펼칠 예정이다.
이번 <스타 리플 리마스터>는 스타크래프트 역사의 산 증인이라고 할 수 있는 엄재경 해설과 김정민 해설, 그리고 '스타 여신' 문규리 아나운서가 함께 진행한다.
첫 방송에서는 '천재 테란' 이윤열 선수와 '총사령관' 송병구 선수가 출연하여 일명 '아이어 관광'으로 유명한 2005 구룡쟁패 듀얼 토너먼트 경기를 리플레이 한다.
두 선수가 경기를 함께 다시 보며 당시의 속마음을 털어놓고 '815맵'에서 리매치를 펼칠 계획으로, 해당 경기를 기억하고 있는 팬들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방송되는 <스타 리플 리마스터>는 스타크래프트 콘텐츠를 기다려 왔던 팬들의 목마름을 해소하고 다시 한 번 스타크래프트 열풍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 리플 리마스터>의 본방송은 OGN tv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 티빙(TVING), OGN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TVOngamenet)를 통해 만나 볼 수 있으며, 방송 하이라이트 클립 등은 OGN 공식 홈페이지(http://program.tving.com/ogn/remastered?rcnt=1)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방송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OGN 홈페이지(http://program.tving.com/ogn/remastered?rcnt=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