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진과 최윤성은 7일과 8일 양일간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2017 8강 A조 경기에서 '레키아' 신명철, '가주앗' 홍석범을 제압하고 4강 진출, 지스타 2017로 향하는 티켓을 손에 넣었다.
이날 김승진은 패자전, 최종전, 1위 결정전을 모두 3대0으로 완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역스윕'의 제왕 '삼디' 최윤성, 지스타로 간다!
8강 첫 경기에서 '레키아' 신명철이 '가주앗' 홍석범을 3대1로 꺾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이어진 2경기에선 '삼디' 최윤성이 '설다비' 김승진을 상대로 대접전을 펼치며 3대2로 승리했다. 이로써 신명철과 김승진의 승자전 대진이 완성됐다.
승자전은 신명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갔다. 성기사 맞대결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한 신명철이 2세트에서 사제까지 무난하게 졸업시킨 것. 최윤성은 0대2의 스코어로 절벽 끝에 내몰렸고, 3세트 마법사로 복수의 시작을 알렸다.
최윤성은 3세트 비밀과 관련된 하수인을 소환하며 초반 필드 우위를 점했다. 최윤성은 '키린 토 마법사'를 활용해 비밀을 꾸준히 사용했고, '비밀결사 수정배달부'까지 손에 넣으며 압박을 이어갔다. 6턴만에 신명철의 생명력을 11로 깎은 최윤성은 항복을 받아내며 세트를 추격했다.
4세트 전사로 신명철의 드루이드를 상대한 최윤성은 해적 하수인으로 '휘둘러치기'를 강제한 뒤 '거품 무는 광전사'를 키워 나갔다. 신명철은 '비겁한 밀고자', '판드랄 스태그헬름' 등의 하수인으로 정리를 강요했고, 최윤성은 영웅을 공격하는 판단을 선택했다. 이어 7턴까지 신명철의 생명력을 12로 깎았고, '아케이나이트 도끼'에 '영웅의 일격'을 사용해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지스타행 티켓이 걸린 5세트에선 최윤성의 성기사와 신명철의 드루이드가 맞붙었다. 최윤성은 멀록 하수인과 해적 하수인으로 필드를 전개했다. 5턴까지 신명철의 생명력을 16으로 깎는 등 최윤성의 공격이 이어졌다. 그리고 최윤성은 6턴 '태양지기 타림'으로 '비겁한 밀고자'의 생명력을 낮춰 제압한 뒤, 필드의 힘으로 찍어 누르며 신명철을 무너뜨렸다.
최윤성은 '패패승승승'으로 '역스윕'을 거두며 지스타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김승진, 파죽지세로 4강 진출 성공!
'삼디' 최윤성에게 패배하며 패자전으로 떨어졌던 '설다비' 김승진은 '가주앗' 홍석범을 3대0으로 완파하고 최종전에 올랐다. 그리고 '레키아' 신명철과 맞붙었다.
1세트에서 김승진은 드루이드를, 신명철은 사제를 선택했다. 빠르게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으로 변신한 김승진은 비취 골렘을 성장시키고, '궁극의 역병'으로 손패를 수급하며 우위를 점했다. 영웅 능력으로 공격력을 얻으며 신명철의 생명력을 16으로 깎은 김승진은 '암흑사신 안두인'이 빠지자마자 아껴둔 콤보를 쏟아 부었다. '잊힌 왕 쿤'에 '판드랄 스태그헬름', '비취 우상'과 '육성'을 모두 쏟아 부은 것. 필드, 손패, 생명력에서 모두 앞선 김승진은 항복을 받아내는데 성공했다.
선취점을 올린 김승진은 사제 졸업에 힘썼다. 김승진은 템포에 맞는 하수인에 '태양의 후예 라이라'까지 효과를 보며 우위를 이어갔다. 까다로운 필드 전개로 신명철의 '해골마'를 모두 소진시킨 김승진은 10턴 '암흑사신 안두인'으로 변신해 승기를 잡았다. 그리고 힘이 빠진 신명철의 항복을 받아내며 연승을 이어갔다.
김승진의 마지막 직업은 흑마법사였다. 김승진은 '어둠골 원로원'으로 신명철을 압박했으나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물러섰다. 하지만 손패를 다시 모은 뒤 '공작 켈레세스'로 능력치가 올라간 하수인을 지속적으로 소환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암흑사신 안두인'에 하수인을 다수 잃은 김승진은 '해골마'로 다시 압박에 나섰다. 이어 '파멸수호병'을 소환했고, 공방전 끝에 승리를 확정지었다.
김승진은 패자전에 이어 최종전까지 3대0 완승을 차지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설다비' 김승진, 파죽지세 9연승으로 조 1위!
1세트 '삼디' 최윤성은 성기사로, '설다비' 김승진은 흑마법사로 전장에 나섰다. 비용이 낮은 하수인으로 압박을 가했던 김승진은 '가시가 돋친 탈것' 등에 흐름이 끊기며 열세에 놓였다. 손해가 이어진 상황에서 김승진은 '해골마' 두 개로 저항에 나섰다. 이어 김승진은 '핏빛약탈자 굴단'으로 변신, 전사했던 '파멸수호병'을 다시 불러들이며 역전에 성공했다.
2세트에선 최윤성의 마법사와 김승진의 드루이드가 맞붙었다. '역병의 드루이드'와 '연꽃의 징표'로 최윤성의 공격을 끊은 김승진은 '휘둘러치기'로 필드를 정리했다. '거센물결 히드라'가 필드에 소환됐을 땐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을 드로우해 기세를 유지했다. 김승진은 '궁극의 역병'을 무리없이 사용했고, 우월한 손패로 필드를 전개하며 항복을 유도했다.
사제 졸업만을 남겨둔 김승진은 '광기의 화염술사'로 초반 필드를 정리하며 우위에 올라섰다. 이어 때마침 등장한 '골락카 거대게'를 소환해 '남쪽바다 선장'을 잡아냈고, 5턴 '속박된 라자'를 꺼내 승기를 잡았다. '거센물결 히드라'를 활용한 공격에 생명력이 다수 깎인 김승진은 '암흑사신 안두인'을 손에 잡으며 승기를 굳혔다. 이어 김승진은 최윤성의 항복을 받아내며 조 1위를 확정지었다.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프리미어 2017 8강 A조 1경기
▶'레키아' 신명철 3대1 '가주앗' 홍석범
1세트 신명철(성기사) 승-패 홍석범(드루이드)
2세트 신명철(드루이드) 패-승 홍석범(드루이드)
3세트 신명철(사제) 승-패 홍석범(사제)
4세트 신명철(드루이드) 승-패 홍석범(사제)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프리미어 2017 8강 A조 2경기
▶'삼디' 최윤성 3대2 '설다비' 김승진
1세트 최윤성(성기사) 패-승 김승진(흑마법사)
2세트 최윤성(마법사) 승-패 김승진(드루이드)
3세트 최윤성(성기사) 패-승 김승진(드루이드)
4세트 최윤성(성기사) 승-패 김승진(사제)
5세트 최윤성(드루이드) 승-패 김승진(사제)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프리미어 2017 8강 A조 승자전
▶'삼디' 최윤성 3대2 '레키아' 신명철
1세트 최윤성(성기사) 패-승 신명철(성기사)
2세트 최윤성(마법사) 패-승 신명철(사제)
3세트 최윤성(마법사) 승-패 신명철(드루이드)
4세트 최윤성(전사) 승-패 신명철(드루이드)
5세트 최윤성(성기사) 승-패 신명철(드루이드)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프리미어 2017 8강 A조 패자전
▶'설다비' 김승진 3대0 '가주앗' 홍석범
1세트 김승진(흑마법사) 승-패 홍석범(성기사)
2세트 김승진(드루이드) 승-패 홍석범(성기사)
3세트 김승진(사제) 승-패 홍석범(도적)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프리미어 2017 8강 A조 최종전
▶'설다비' 김승진 3대0 '레키아' 신명철
1세트 김승진(드루이드) 승-패 신명철(사제)
2세트 김승진(사제) 승-패 신명철(도적)
3세트 김승진(흑마법사) 신명철(사제)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프리미어 2017 8강 A조 1위 결정전
▶'설다비' 김승진 3대0 '삼디' 최윤성
1세트 김승진(흑마법사) 승-패 최윤성(성기사)
2세트 김승진(드루이드) 승-패 최윤성(마법사)
3세트 김승진(사제) 승-패 최윤성(전사)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