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조재윤 리더 "새로운 바이크 시리즈 계획 중"

성승헌 캐스터, 카트라이더 개발팀 조재윤 리더, 기획팀 조윤희 리더(왼쪽부터).
성승헌 캐스터, 카트라이더 개발팀 조재윤 리더, 기획팀 조윤희 리더(왼쪽부터).
넥슨 카트라이더 개발팀 조재윤 리더와 기획팀 조윤희 리더가 쇼케이스를 찾은 팬들의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 2019 카트라이더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에서는 이용자들이 직접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는 '유저 QnA'가 진행됐다.

조재윤 리더와 조윤희 리더는 어려운 질문에서도 성실하게 답변하는 등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박수를 받기도 했다.

Q 아이템전이 리그 종목이 된지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아이템전에서도 리그 랜덤 트랙이 있었으면 좋겠다.
A 아이템전이 리그에 도입되면서 아이템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잘 알고 있다. 많은 분들께서 같은 질문을 주셨고 아이템전에서도 리그 랜덤 트랙을 추가할 생각이다. 현재 기획 중에 있다.

Q 무한 부스터 속도라 빠름이다 보니 가끄 매우 빠름채널에서 게임할 때 속도 차이가 생겨 힘들다. 무한 부스터를 매우 빠름으로 만들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A 내부적으로 준비는 하고 있는데 다른 업데이트 때문에 미뤄지고 있다. 인지는 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

Q X 엔진 바이크 시리즈는 윈드 엣지, 스톰 플레이드, 렉키 시리즈 말고도 새로운 시리즈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A 프로게이머들이 바이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팬들이 많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새로운 바이크 시리즈를 계획하고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다.

Q 공방이나 타임어택 기록에 비정상적인 기록이 있을 때 그 유저의 계정을 자동으로 제재를 가하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다. 인게임에 신고 시스템을 도입하면 허위 신고가 많기 때문에 비매너, 비정상 프로그램을 잡는 AI가 도입되면 좋을 것 같다.
A 현재 개발 중에 있고 테스트 중이다. 사실 자동 제제 시스템이 실제로 있는데 오작동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이번 업데이트 때 신고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앞으로 클린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Q 아이템전만 즐기는 유저다. 기존 시나리오 모드가 스피드전에 초첨이 맞춰져 있는데 아이템 유저들도 배려해 줬으면 좋겠다.
A 아무래도 기존 시나리오 보드가 스피드전에 치중된 것은 사실이다. 항상 아이템을 즐기는 유저들을에게 어떤 즐거움을 줄지 고민하고 있고 실현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

Q 루찌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루찌를 코인으로 바꿔 준다던가 약간의 캐시 아이템을 루찌로도 살 수 있는 방법 등 운영자분들 개발자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
A 루찌 인플레이션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최우선 적으로 고민하고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특별한 아이템을 루찌로 구매할 수 있거나 루찌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넣을 수 있도록 기획해 보겠다.

Q 챔피언스 모드가 상시적으로 제공됐으면 좋겠다.
A 이벤트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대로 사용하면 재미가 없다. 그래서 좀더 재미있는 모드로 만들기 위해서 다듬고 있다. 상시 모드로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대한 열심히 수정하고 있으니 기다려 주셨으면 좋겠다.

Q 옵저버 시스템 상용화 시켜줬으면 좋겠다.
A 일단 옵저버 시스템은 리그에서 사용하고 있다. 맣은 오프라인 대회를 진행할 때 지원하고 있는데 상시 제공이 되기 위해서는 어려움이 있다. 옵저버 모드가 아닌 관전 모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 업데이트는 빠르게 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Q 카트라이더가
A 서비스 종료 위기는 굉장히 많았다. 금기어인 레볼루션부터 그 외에도 다양한 위기가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그때마다 이용자 분들의 힘 덕분에 여기까지 끌고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카트라이더는 3분 안에 게임이 끝나고 그 안에서 8명이 각기 다른 스토리를 가지고 다른 이야기들을 만들어 낸다. 8명의 이야기가 모여 또다시 3분의 게임 동안 하나의 이야기가 탄생한다. 그 이야기들에 팬들이 열광해 주시는 것 같다.

앞으로도 카트라이더에 많은 사랑 부탁드리고 더욱 유저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도록 노력하겠다. 감사 드린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1패 +32(35-3)
2한화생명 14승4패 +19(30-11)
3디플러스 13승5패 +13(29-16)
4T1 11승7패 +6(25-19)
5KT 9승9패 -2(21-23)
6BNK 8승10패 -7(17-24)
7광동 7승11패 -2(21-23)
8농심 5승13패 -14(13-27)
9DRX 4승14패 -20(10-30)
10OK저축은행 2승16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