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챔스] 다이나믹스 '구거' 김도엽 "나에 대한 평가 바꾸고 싶다"

다이나믹스의 서포터 '구거' 김도엽.
다이나믹스의 서포터 '구거' 김도엽.


"항상 LCK에서 다시 뛰면서 좋은 경기력 보여드리고 평가를 좋게 바꾸고 싶다는 개인적인 욕심이 있었는데 이번 시즌 그 기회가 온 것 같다."

다이나믹스는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0 서머 1주차 kt 롤스터와의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하며 LCK 첫 승을 수확했다. 다이나믹스에서 오랜만에 LCK 무대를 밟게 된 서포터 '구거' 김도엽은 다시 LCK에서 뛰게 된 기회를 얻은 만큼 더 열심히 해서 스스로에 대한 평가를 바꾸고 싶다는 개인적인 바람을 전했다.

다음은 김도엽과의 일문일답.

Q kt를 상대로 LCK 첫 승을 신고했다. 소감은.
A 최근 연습이 그렇게 잘 되지가 않아서 많이 걱정했는데 대회에서 훨씬 경기력이 좋아서 만족스럽다.

Q 1세트 야스오-세나라는 독특한 조합을 꺼냈는데.
A 최근 이즈리얼, 칼리스타, 아펠리오스가 3대장 느낌인데 세 챔피언이 없을 때 세나와 여러 조합을 많이 연습해봤다. 우리 원거리 딜러가 야스오도 곧잘 하고 하단이 받쳐주는 느낌으로 하면 좋을 것 같아 전체적으로 야스오가 제일 맞다고 생각했다. 초반에 힘들더라도 버티면 나중가면 무조건 이긴다는 생각에 픽을 했다.

Q 실제로 초반 라인전에서 고생하기도 했다. 예상된 부분이었나.
A 딱 예상한 만큼 힘들었다. 포탑 골드 같은 것도 원래 더 힘들 거라고 생각했고 용도 두 번째까지는 다 줄 생각이었다. 우리 시간이 올 때까지 최대한 cs만 먹어보자고 생각했다.

Q 오랜만에 LCK에 복귀하게 됐다. 감회가 남다를 듯하다.
A 그동안은 주전도 아니었고 콩두 시절에는 결과도 경기력도 안 좋아서 비판을 많이 받아서 힘들었다. 그래도 항상 LCK에서 다시 뛰면서 좋은 경기력 보여드리고 평가를 좋게 바꾸고 싶다는 개인적인 욕심이 있었는데 이번 시즌 그 기회가 온 것 같아 더 열심히 하게 됐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잘 하는'까지는 아니어도 어느 정도 하는 서포터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

Q 다이나믹스가 처음으로 LCK에 선을 보이게 됐다. 다이나믹스는 어떤 플레이를 지향하는 팀인가.
A 오브젝트 싸움이나 교전에서 우리가 원하는 타이밍에 설계한대로 싸움을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초반 라인전보다는 팀적인 호흡에 신경을 쓰는데 오늘 그런 부분이 잘 나온 것 같다. 교전과 오브젝트 싸움을 적극적으로 잘하는 팀을 지향하고 있다.

Q 호흡을 맞추는 원거리 딜러 '덕담' 서대길 선수는 어떤 선수인가.
A 전에 '페이즈'라는 아이디를 썼는데 아마추어로 활동할 때 아이디가 '덕담'이라 더 친숙할 것 같아 아이디를 바꿨다. 서대길 선수는 개인 기량도 되게 좋고 신인답지 않게 침착하고 안정감 있게 잘 해주는 원거리 딜러다. 서포터가 자리를 비워도 안 죽고 잘해줘서 팀에 도움이 많이 된다. 이전까지는 상대를 압박하는 걸 선호했던 원거리 딜러들과 함께 해서 이렇게 안정적인 원거리 딜러와는 처음 맞춰보는 것 같은데 내게는 이게 좀 더 맞다. 서로 이야기도 많이 나눈다.

Q 하단 듀오가 나이 차이가 꽤 나는데 세대 차이는 없나.
A 나이 차이가 많이 나긴 하는데 워낙 친구처럼 지내서 다른 친구들도 나이가 많다고 어려워하거나 하진 않는다(웃음). 서대길 선수도 장난도 많이 치고 그렇게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

Q 강팀이라고 평가되는 kt를 꺾은 만큼 시즌 목표를 상향 조정했을 것 같다.
A 확실히 오늘 어려울 거라 생각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원하는 대로 게임이 잘 풀렸다. 이 정도 경기력만 나오면 플레이오프도 가능할 것 같다. 플레이오프 권에 들어서 다전제를 많이 경험해보면서 점점 성적을 올리는 게 목표다. 롤드컵 선발전도 나가면 최고의 성과이지 않을까.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승강전에서 올라와서 많은 팬분들이 기대도 걱정도 많이 해주시는데 그런 기대들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해서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겠다. 감사하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1패 +32(35-3)
2한화생명 14승4패 +19(30-11)
3디플러스 13승5패 +13(29-16)
4T1 11승7패 +6(25-19)
5KT 9승9패 -2(21-23)
6BNK 8승10패 -7(17-24)
7광동 7승11패 -2(21-23)
8농심 5승13패 -14(13-27)
9DRX 4승14패 -20(10-30)
10OK저축은행 2승16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