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신한은행이 5회 연속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며,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약 2년 만에 전체 유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개막전은 예매 개시 1분 만에 전석이 매진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새 시즌은 디펜딩 챔피언 DFI 블레이즈와 에이펙스의 팀전 8강 1경기, 피날레 e스포츠와 위시의 2경기로 막을 올린다. 개인전에서는 16년 만에 탄생한 로열로더 김다원을 비롯해 베테랑 유영혁, 배성빈 등이 포함된 32강 A조 경기가 진행된다.
넥슨은 새 시즌 개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메인 후원사 신한은행과의 연계 이벤트로 10월 8일까지 신한 쏠(SOL) 신규 가입 시 선착순 1,500명에게 '220-2 KL 신한 SOL 기어'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리그 생방송 중 공개되는 인증 코드 입력 시 최대 10만 마이신한포인트, 오팔 상자 1개, 넥슨캐시 5천 원 등을 제공하고, 인증 이벤트에 15번 참여한 선착순 200명에게 레전드 파츠 V1을, 이후 선착순 800명에게 루비 상자 2개를 추가로 선물한다.
또,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쿠폰과 선수 포토 카드를 지급하며, 치어풀 작성 후 이벤트 참여 인증 시 신한은행 캐릭터 굿즈를 선물한다. 이 외 승리 팀/선수 예측에 성공한 전체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역베팅 이벤트를 통해 승부 예측 20% 미만의 팀/선수의 승리를 맞힌 유저에게는 2배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매주 수, 토요일 오후 6시 미디어센터, 카트라이더 e스포츠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