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비지 대 피날레e스포츠
1세트 새비지 2 < 스피드전 > 4 피날레e스포츠
2세트 새비지 4 < 아이템전 > 3 피날레e스포츠
3세트 홍성민 승 < 에이스결정전 > 패 김우준
새비지가 치열한 접전 끝에 피날레e스포츠를 제압하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새비지가 17일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2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팀전 와일드카드전에서 피날레를 2대1로 꺾고 준플레이오로 올라섰다. 스피드전을 내준 새비지는 아이템전에서도 1대3으로 밀리며 위기를 맞았지만 역전승을 거뒀고, 이어진 에이스결정전에서 홍성민이 승리하며 역전승을 완성했다.
새비지는 치열한 경기 끝에 스피드전을 내주고 시작했다. 메이플 리스항구 언더길에서 열린 1라운드에서 패한 새비지는 공동묘지 마왕의 초대에서 진행된 2라운드에서는 세 명이 선두 그룹을 형성하며 레이스를 주도했다. 레이스 중반 혼전 구도에서 김우준에게 추격을 허용했지만 마지막까지 승리를 지켜냈다.
3라운드 신화 차원의 관문에서의 경기를 내준 새비지는 4라운드 카멜롯 펜드래건 캐슬에서도 치열한 승부를 이어갔고 중위권 싸움에서 간발의 차이로 승리하며 2대2를 만들었다. 그러나 이어진 5, 6라운드를 연이어 패하며 스피드전을 내주고 시작했다.
아이템전에서 새비지는 1대3으로 밀리며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집중력을 발휘해 승리했다. 새비지는 4라운드까지 가는 시점에서 1대3으로 밀리며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유령의 축제에서 5라운드에서 분위기를 반전하기 시작했다. 심우혁과 원종태가 경기 초반 여유 있게 치고 나갔고 순위를 잘 지켜내며 2대3을 만들었다.
동화 목욕탕에 개굴개굴에서 열린 6라운드에서 원종태가 마지막 순간에 대역전극을 펼치며 기어코 동점을 만들었다. 기세를 이어 코리아 천년의 경주에서 진행된 7라운드에서 심우혁이 활약하며 아이템전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공동묘지 마왕의 초대에서 진행된 에이스결정전에서 홍성민은 경기 초반 뒤처지며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차분하게 레이스를 이어갔고 경기 중반 격차를 좁혔다. 치열한 승부 끝에 사고를 틈타 앞서 나간 홍성민은 그대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팀에 승리를 선물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