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오프라인 개인전 선발전을 시작으로 다음 달 11월 5일 시작되는 본선은 12월 10일 개인전 결승전과 12월 17일을 팀전 결승전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현재 팀전에 참가하는 8개 팀은 확정된 상태이나, 개인전에는 총 16자리 중 4자리가 공석이다. 남은 네 명의 참가 선수는 오는 22일 결정된다.
우선 팀전에 출전하는 8개 팀은 시즌1 우승팀인 DFI 블레이즈와 시즌2 우승팀인 리브 샌드박스, 두 번의 준우승을 기록한 광동 프릭스, 3인을 계승한 루나틱(새비지)과 글로리어스 H(싱크홀), 로스터 개편을 진행한 피날레 e스포츠, 우승자 출신의 김지민을 주축으로 뭉친 온-오프, 에이펙스와 위시, 새비지에서 힘을 합친 블랑이다.
팀전의 경우 A조와 B조로 나뉘어 대결을 펼치고, 각 조 2위가 준플레이오프, 1위끼리 결승진출전, 준플레이오프 승리팀과 결승진출전 패배팀이 플레이오프를 펼친 뒤 결승전이 진행된다.
개인전 참가 확정된 선수는 총 12명이다. 시즌1 우승자이자 김다원, 박인수, 시즌2 우승자 '닐' 리우 창 헝, 이재혁, 유창현, 송용준, 박현수, 배성빈, 김응태, 노준현, 김우준, 김승태가 본선을 준비하고 있다. 남은 4자리는 오는 22일 오프라인 예선전을 거처 확정된다.
16강 두 경기가 진행된 뒤 두 경기에서 1~4위를 차지한 선수들이 모여 승자전을 펼치고, 남은 선수가 패자전에 출전한다. 이후 최종전을 한 번 더 진행한 뒤 결승전이 펼쳐진다.
한편 이번 대회는 총상금 2억 원이 준비됐다. 팀전 1위 팀은 1억 원, 개인전 우승자는 1,000만 원을 획득할 수 있다. 팀전 MVP와 개인전 레코드 브레이커는 100만 원, 스페셜 라이더는 50만 원도 차지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